이기현 전회장님이 조정국제심판(FISA International Umpire)에 합격하였습니다.
FISA 국제심판 커미션 시험관 두분(Guylaine/캐나다, Gabrielle/스위스)이 한국에 와서 지난 주말 (8월 21일, 22일)에 실시된 조정국제심판시험에서 10명이 응시 단 한명이 합격, 합격후 국제심판 뱃지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내년부터 연속해서 앞으로 5년간 한국에서 조정국제대회가 개최되어 국제심판이 절대부족한 상황에서 한국에서는 9년만에 어려운 관문(120문항 7지선다 1분에 1문제, 영어 주/객관식 필기시험과 2시간 실기 인터뷰 시험)을 통과하였습니다.
5년간 국제대회 : 2011년 화천 아시아 쥬니어/시니어 조정선수권대회, 2012년 런던올림픽 아시아 예선전,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2015년 광주 유니버시아드
작년부터 대한조정협회국제이사로 또한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유치위원으로 활약,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유치에 큰 역할을 하였고, 이번 국제심판합격으로 세계조정대회에 심판수행은 물론이고, 앞으로 한국에서 열리게되는 세계조정대회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시게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외국어대학 시절 대학조정선수로 활약하였고, 현재 대한조정협회국제이사,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 또한 서울시 조정협회 부회장으로 4개대학(서울대, 연대, 고대, 외대) 에이트조정대회를 발족하여 대회를 5년째 해오고있고, 지금도 주말이면 미사리에서 날씬한 싱글스컬을 즐기고, 마라톤과 라켓볼을 즐기는 운동 매니아입니다.
사업(헤드헌터)외에도 대한조정협회국제이사, 주로 유럽에서 열리는 세계조정대회 국제심판수행으로 더욱 바빠질것 같습니다.
동기님들 모두 축하합시다.~~!!!
그런데.. 10명이 응시했는데, 달랑 1명만 뽑아줬다고?
국제심판 자격이 우리 한국 사람에겐 너무 인색한 거 아닌감?
그런 가운데서도 당당히 뽑힌 우리 이고문님은 참으로~ 대~단 하시네요...
더욱 건승 하시길~~~
세계대회에서 우리의 조정이 한 단계 뛰어넘는 성과를 이루는데 기여 하시길 빕니다.
멋진 사나이!!!!
심판할땐 오심은 절대 금물이며 예리한 판단력으로 세계 최고의 명심판이란 칭호를 얻어내길 바라네 ~~~~
축하합니다.
이기현 고문의 합격을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