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무척 화창한 일요일! 학교에 있다가 2시30분 경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별안간 한달쯤 전에 개통된 배후령 터널이 궁금해졌습니다.
터널통과할때 이용료는 받는건지? 바이크는 통과할 수 있는건지? 터널 바로 전까지 자동차전용도로이기 때문에 바이크가 진입 못할 것 같기도 하고...??? 만약 터널을 이용한다면 양구까지 시간이 얼마나 단축되는지?
그래서 프리윙 적토마(^_^)에 몸을 실고 소양댐쪽으로 가보았습니다. 옛날에는 배후령을 한참 올라가서 다시 한참 내려가기 때문에 30분 정도는 걸렸는데, 터널로 직진하는 길이 새로 생겼더군요!
배후령 터널입구가 보입니다. 사진을 찍을 여유가 없어서 인터넷에서 한장 실례했습니다. 특이하게 천장이 원형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5.1km) 터널이고, 제연시설 등의 토목분야 첨단기술이 적용되었답니다. 중간중간에 대피용터널로 연결되는 입구가 보입니다.
왕복2차선이라 제한속도가 60km라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뭐 20분이상 단축되는데 그정도야 이해(^_^)해야지만, 보통 80~100km로 다니는데, 얌전한 차량이 끼면 성질 급한 운전자들은 욕하겠더군요!
한가지 좋은건 국도이기 때문에 별도로 이용료도 없고, 바이크도 자전거도 다 지나갈 수 있더군요!
아직 도로공사가 덜 끝난 간동사거리코스에서 우측으로 꺽어 청평사길로 들어섰습니다. 거의 바이크 주행 연습장(^_^)코스! 회전반경이 그렇게 어렵지 않고, 적당한 경사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바이크는 무료(^_^)입니다. 공짜(^_^)에 약한 저는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청평사 관광지 입구
혼자 가니 좀 쑥스럽지만....! 여기저기 기웃기웃...!
흔들다리
가족 연인들이 많더군요!
물도 비교적 깨끗하고...!
청평사 입구쪽에는 압축공기로 먼지를 떨어내는 기구도 있습니다. 4시경인데도 단체 등산객들이 인산인해!
무척 많은 사람들이...!
식당마다 바글바글...!
다시 입구로 나와 춘천까지 돌아가면서 시간을 재보니 30분정도면 충분했습니다.
배후령터널 개통덕에 이제는 춘천에서 양구를 거쳐 속초까지 가는데 1시간반이면 갈수 있다니, 프리윙 적토마로도 2시간이면 갈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 토목기술의 개가라 해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