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있던 학생들!
연단위에 앉아서 시엠립산림청장(?), 우종춘학장, 윤병호대학원장, 부지사(?) 순으로 축사를 함! 뜨거운데 통역 좀 짧게(?)들 하지! 학생들이 서 있다가 주저앉아서 들음! 통역 때문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림! 윤병호교수님 소개가 이상하다고 느꼈는데 윤이라는 발음이 욕(?)!
공식 행사 유니폼(?)
행사중에 연단뒤로 돌아가니 애기를 안고 있는 아주머니가 있어서 사진찍어도 되느냐고 했는데, 전혀 못 알아듣는 듯 웃기만. 어쨌든 사진 찍고, 스카프 벗어서 애기 머리위에 덮어줌. 아들이냐 딸이냐(Boy or Girl?)고 물어도 모름. 그저 웃기만...
귀여운 아기! 더운데 불쌍하다!!!
신발을 깔고 앉아서 전부 맨발임. 처음에는 다들 서 있었는데...
겨우 축사 끝나고 나무를 심는데, 여학생이 손으로 심음. 학생들은 삽이나 괭이가 없음. 전부 손으로...
나이 물어보니 18살이라고 대답! 아무리 보아도 15살도 안될 것 같은데...
식목중에 학생들과 기념사진!
심은 나무 이앵나무!
11:00 공식행사가 끝나고 시간이 남아 예정을 바꿔 타프롬사원을 시찰! 엄청난 규모. 자야바르만7세(건축왕, 불교왕으로 알려진)가 어머니를 위해 만든 사원이라는데, 복원이 끝나지 않아서, 나무가 사원을 뒤덮고 있는 것이 장관임! 안젤리나 졸리의 영화 툼레이더의 촬영지로 유명하다고 함!
입구의 건축물! 4면을 이용한게 특이함!
폐허가 된 유적지!
열대무화과의 뿌리가 석조담을 거의 덮고 있음!
복원공사가 진행중인 현장!
사원 건축물을 덮은 spung(열대무화과)의 뿌리!
관광객중에 등이 시원(^_^)한 아가씨가 보여서 한장!
어디가나 불상조각이...! 이런 짓 할 시간에 백성들을 좀더 보살폈다면 망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는데...!
고무나무의 아종인가? 진액을 채취한 흔적! 여성기(^_^) 비슷하다는 생각이...!
한글 안내판이 있어서 깜짝 놀랐음! 한국 관광객이 많다는 이야기?
건물사진은 내기술로는 표현이 무리라 포기. 하여간 엄청난 문화 유산.
출구쪽에 오니 지뢰(?) 때문에 다친 사람들이 길옆에 앉아서 캄보디아 악기로 연주를 하고 있음. 아리랑도 하고...! 김지홍 교수님 슬그머니 $를 넣어주던데... 나오는데 아이들이 1$, 1$하면서 쫒아다님. 마음약한 교수님들 꽤 뜯긴 듯... 사진첩(윤병호 교수님 2$)도 사고, 악기, 북을 사신 교수님들도...!
12:30 묵었던 호텔이 아닌 럭키 앙코르 호텔로 가서 현지식! 아시아나의 튜브고추장을 유용하게 활용(^^)!
14:30까지 호텔의 수영장에서 30분 정도 수영 즐김.
3층에 있던 동료교수가 망원렌즈로 찍어준 사진!
혼자 수영장에서 개헤엄(^_^)을 즐기고 있는데, 끈팬티입은 서양아줌마(?)가 오더니 옆에서 웃통을 벗고 일광욕을...! 대단(^_^)하네!
다음편에서 뵙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주말 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