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는 사자성어

폭소유머

웃기는 사자성어

RT 14 260
우리가 한 번 쯤은 들어봤음직한 웃기는 사자성어..

몇 개씩 맞추는지 각자 테스트 해보세요..

(평가는 맨 하단에..)


웃기는 사자성어 (四字成語)
 

1. 고진감래 : 생을 탕하고 나면 기몸살이 온다.

2. 구사일생 : 차하게 는 사람은 평생한다

3. 군계일학 : 대는 급이 력보다 우선한다.

4. 권토중래 : 투하다 하면 병이 찾아 온다.

5. 개인지도 : 사람지도하는 것

6. 동문서답 : 을 닫으면 쪽 문도 답하다.

7. 마이동풍 : 마이생이 입으면 덩하다.

8. 발본색원 : 기는 래 주의 근이다.

9. 변화무쌍 : 절한 냥년은 조건 년이다.

10. 사형선고 : 정과 편에 따라 택하고 른다.

11. 삼고초려 : 쓰리 고를 할 때는 단을려해라.

12. 삼천지교 : 세번 천당옥에 갔다 온 사람은 이 필요 없다.

13. 새옹지마 : 가슴처럼 하게 랄하지

14. 언감생심 : 언~ 선을 훔쳐 먹으면 한 설사를 한다.

15. 여필종부 : 자가 요하면 르는 사이

16. 역지사지 : 힘이 세다랄하면 사가 찢어진다.

17. 요조숙녀 : 강에 용히 앉아서 이 든

18. 이심전심 : 순자가 심하면 두환도 심하다.

19. 임전무퇴 : 금님 에서는 조건 침을 하고 뱉어서는 안 된다.

20. 조족지혈 : 기축구회 나가서 구하고 랄하다 본다.

21. 죽마고우 : 치고 주앉아 스톱을 치는 친우  

22. 좌불안석 : 우지간 고기는 심을 쇠에 구워야 제 맛이 난다.

23. 포복절도 : 포복을 잘 해야 도둑질을 잘한다.

24. 침소봉대 :대가 있는 곳 에서는 접을 받는다.

25. 편집위원 :식과 착은 암의 인이 된다.

26. 희노애락 :희낙락 닐다가 태할까 무섭다.


몇 개나 맞추셨나요?
(리플들 달아 보세요..)


21개 이상 : 대~단한 유모어 감각이십니다.. 전에 이 문제 한 번 본적이 있거나..

 11-20개 : 유모어 감각이 뛰어 나시군요.. 마당발이거나..

   4-10개 : 유모어 감각은 좋은 편인데, 좀 더 부지런히 다니셔야겠어요..

 3개 이하 : 우리 15기 중에 이런 분은 없지요?
               혹시 있다면 몇 번 읽어서 외우세요..
               아니면 적어 놨다가.. 딴데 가서 써 먹으세요..
               분위기가 화~악 달라집니다~~

이 이외에도 재미있는 사자성어를 알고 계신 분은 올려 주세요..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1:11:52 유모어/폭소에서 복사 됨]

Comments

RT
ㅎㅎㅎ~~재밋다~~~몇가지 외워볼라 카는데 자알 되것나~~ㅉㅉㅈ
RT
코와 관련된 四字成語...

1. 코도 크고 그것도 큰 넘  :    錦上添花(금상첨화)
2. 코는 큰데 그것은 작은넘 :  有名無實(유명무실)
3. 코도 작고 그것도 작은넘 :  雪上加霜(설상가상)
4. 코는 작은데 그것은 큰넘 :  千萬多幸(천만다행)
RT
코와 연관되어..
그렇게 여러 가지 깊은 뜻이 있을 줄이야..
RT
ㅉㅉㅉㅉ 순진하셔라 ㅉㅉㅉㅉ
RT
사령관님 천만다행이유~~~
RT
이거 배워야 겄따~~ 3대 차이 안날려면~~~
RT
우~하하 웃긴다. 집행부 편집위원 큰일났다
천고마비:천하에 고약한 놈은 손발이 마비된다.
RT
아~~ 좋네요
어디 가서 써 먹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RT
그랴~~난 설상 가상이다 우쩔레?????ㅇㅎㅇㅎㅇㅎ우짜믄 존노~~~~ㅎㄱㅎㄱㅎㄱ
RT
너무 겸손하면, 그것도 실례지요..
체구로 봐서는 1번 "금상첨화" 인 것 같은데..

최소한, 4번 "천만다행" 이거나..
RT
겸손이 아이고 1번 4번은 분명헌디 사용불가라서 그러니 회생방법 갈카조라 ㅋㅋㅋㅋ
RT
좋은 자료 매우 고마우리.......
RT
승준아~~잘 보았다~~~^^
RT
아이구~~ 직전 총장님..
오랜만이여유~~
고맙구먼유~~
State
  • 전체 방문자 345,07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