酒 席 四 不

폭소유머

酒 席 四 不

RT 5 276


酒席四不

 

酒席에서 4가지 禁忌 事項이 있다는데

아래 內容이
時代的으로 맞는 것도 같다.

술 마실 때

政治 이야기 甚하게 하지말라,

主義 主張이 다른 政治 이야기에 熱을 올리면

술 맛이 떨어진단다.

宗敎 이야기 甚하게 하지말라,

個人의 信仰은 他人이 干涉해서는 안되는

人間의 自由이기 때문이다.

돈과 財産 자랑하지 말라,

주머니 비어 가슴 아픈 이에게는

匕首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

술 座席에 없는 사람 도마에 올리지 말라

그대가 남을 按酒 삼으면 그대도 언젠가

도마에 按酒가 된다.

말 안할 사람과 말을 하는 것은 말을

잃어버리는 일이요,

말할 사람과 말을 하지 않는 것은

사람을 잃는 것이다.

술을 勸하지 않을 사람에게 술을

勸하는 것은 술을 잃어버리는 것이요,

술을 勸할 사람에게 술을 勸하지 않는 것은

사람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런 까닭에

술을 勸함에 있어 먼저 그 사람됨을

살펴야 하는 것이다,

말하자면

아무하고나 술을 오랫동안 마시지 말라는

뜻이라고 보면 되겠다.

人間 됨됨이는

約束해 보고, 돈을 꿔 줘 보고,

내기를 한 번 해 보고

또한 술을 같이 마셔 보면 안다고 했다.

술 醉한 形態도 사람마다 各色인데

옛 글엔 술에 醉해 하는 行動을 보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平常心을 잃는 者는 信用이 없는 者며,

우는 者는
仁이 없는 者이며,

화내는 者는
義롭지 않는 者이며,

떠들고 말 많은 者는
禮義가 없는 者며

따지는 者는
智慧가 없는 者이다.

그런 까닭에 人間이 술을 마시면

그 性品이 드러 난다고 한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1:11:10 유모어/폭소에서 복사 됨]

Comments

RT
술맛난다~~~
RT
차라리 술을 마시지 않으면, 실수가 없을 것이여.....술이 웬수여.....
RT
술을 끊자~~
RT
정말 멋진 글이다! 인간의 내면을 통찰(^^)한...!
미안하지만 좀 퍼나를께!(^^)
RT
좋은 글과 흥겨운 음악 감사!......기영아! 술을 끊자해놓고 바로 마셨네?.....ㅋㅋㅋ....
State
  • 전체 방문자 345,07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