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사람이 여관에갔어요.
여관비는 30,000원.
그래서 세사람은 10,000원씩해서 여관비를 냈지요.
근데 주인아줌마가 기분이좋아서 5,000원을 깍아주기로 한거야요.
주인아줌마는 종업원을 불러서 5,000원을 돌려주라고 했어요.
근데 이 종업원이 2,000원은 자기가 먹고 3,000원만 돌려줬어요.
그래서 세사람은 1,000원씩 돌려 받았지요.
그럼 여기서..
한사람당 10,000원씩 냈다가 1,000원씩 돌려 받았으니까
세사람은 9,000원씩 쓴거지요?
9,000 X 3 =27,000 에다가 종업원이 2,000원을 먹었으니까
27,000 + 2,000 = 29,000
그럼 1,000원은??
1,000원 누가 가져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