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님들의 수난

폭소유머

조상님들의 수난

김인수 5 262
조상님들의 수난

 
이번추석날때 쫄쫄 굶은 조상 귀신들이 모여
서로 신세를 한탄했다.

씩씩거리며 한 조상귀신이 말했다.
“설날 제사 음식 먹으러 후손 집에 가보니,
 아,   글쎄 이 녀석들이 교통체증 때문에
 처갓집에 갈 때  차 막힌다고,
 새벽에 벌써 지들끼리 편한 시간에 
 차례를 지내버렸지 뭔가?
 가보니 설거지도 끝나고 다 가버리고 없었어, ”
 
두 번째 분통터진 조상귀신이 말했다.
“자넨 그래도 나은 편이여
 나는 후손 집에 가보니 집이 텅 비었더라구.
 알고보니 해외여행 가서 거기서 차례를
지냈다는 거야.
 거길 내가 어떻게 알고 찾아가누?” 

아까부터 찡그리고 앉은 다른 조상귀신,
"상은 잘 받았는데
 택배로 온 음식이 죄다 상해서
 그냥 물만 한 그릇 먹고 왔어."

뿔난 또 다른 귀신,
"나쁜 놈들!
 호텔에서 지낸다기에 거기까지 따라 갔더니,
 전부 프라스틱 음식으로 차려서
이빨만 다치고 왔네."

열받은 다른 조상귀신이 힘없이 말했다.
“난 말야. 아예 후손 집에 가지도 않았어.
 후손들이 인터넷인가 뭔가로
차례를 지낸다고 해서,

 나도 힘들게 후손 집에 갈 필요없이
 편하게 근처 PC방으로 갔었지.”
“그래, 인터넷으로라도 차례상을 받았나?”
“먼저 카페에 회원가입을 해야된다잖아.
 귀신이 어떻게 회원가입을 하노? 
 귀신이라고 가입을 시켜 줘야지! 
에이망할 놈들!”1
 

 

Comments

최해원
먹도않는 귀신들을 위한 음식은 삼가고 마음으로 정성으로 고인들을 기리며 그리워하는 명절이 됩시다 ~~~~~~~ 아 멘 !!
서옥하
선조들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거지, 저렇게 귀신연합회(^_^)에서 단합대회(^_^)하시지는 않겠지만...!
옛날 선조님들보다 요즘 선조님들의 마음이 더 공허(ㅠㅠ)하실 것 같다는 점에서 참 공감이 가네 그려!
정진앙
조상을 섬기는 풍습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아마도 같은 마음들 일 것입니다. 풍습이나 관습이
우리를 기준으로 우리하고 다르다고 폄하하거나 우습게 보지는 맙시다. 특히 우리보다 조금 덜 발전한 개도국에 가면 한국 관광객들 눈쌀 찌푸리는 일들이 있습니다. 귀신이나, 천국이나 지옥 모두가 마음에 있는 것은 아닐까요?
어느 곳에서 무엇을 하든 조상이 있어서 내가 있고 또 내 후손들이 있는 것이니, 내가 조상을 잘 모시면 자손들
또한 이를 보고 따르겠지요! 명절에 해외 리조트에 가면 차례상이 얼마 짜리로(보통 3~4종류) 구분되어 있습니다.
금액에 따라 음식을 종류가 조금 다르지요. 아마 먹고 살기가 조금 나아지니, 명절에 해외 구경도 하고 겸사 겸사 ....이들의 편의 내지는 장사속으로 업주들이 마케팅을 히는 거 겠지요. 아무튼 조상을 잘 모시는 것은 좋은 것
아니겠습니까?
임우순
세상이 많이도 변했구나그려....생존에 살아계실때에 잘 해드려야지....
돌아가신후에는 아무 소용이 없네그려.....ㅉㅉㅉㅉ
이승준
말세네.. 그려~
그럴바에는 억지로, 형식적으로 제사 지낼려고 애쓰지 말고..
조용히 돌아가신 분을 기리며, 가르침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지..

Total 1,118 Posts, Now 1 Page

5 인기 계서야담
김영길 | 조회 352
4 인기 발기부전?
김인수 | 조회 361
3 인기 “Laughter is the best medicine."
김인수 | 조회 292
5 인기 재미난 4자성어
김영길 | 조회 357
4 인기 암을 이기는 사진
이종섭 | 조회 345
6 인기 남자친구 생기면 다주거써
윤윤병 | 조회 431
4 인기 안득기 !!
최해원 | 조회 319
6 인기 ROTC맞나?
이종섭 | 조회 363
5 인기 누님 저 왔습니다
김영길 | 조회 488
State
  • 전체 방문자 345,981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