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비름 효소 만들기

건강/상식

쇠비름 효소 만들기

이진팔 3 51
일전에 실렸던 내용을 한번 더 실었습니다.
효능은 인터넷 확인하시고 "장명채"라고 하니 한번 담아 보세요.
저는 우리 밭에서 10Kg 채취하여 담궜습니다.
가능하면 도로가나 농약 영향을 받지 않은 곳에서 채취하세요.
 
★ 쇠비름 효소:

1 , 깨끗이 씻어 물기을 빼준다.

2 , 3 Cm 크기로 잘라 준다

3 , 준비한 설탕 골고루 버무려 준다 .

4 , 항아리에 넣고

5 , 한지나 무명천으로 입구을 고무줄로 묶어준다

6 , 이틀후 뒤집어 준다 이 과정을 3~5번 반복 ( 바닥에 깔린 설탕까지 저어 준다 )

7 , 공기가 잘 통하고 응달에 100일을 보관 후 걸러준다

8 , 걸러준 효소액을 유리나 항아리에 넣어 200일 2차 발효

9 , 2차 발효가 끝나면 물과 희석해서 복용 하시면 된다

주의 >> 효소로 담을때는 다른 효소 보다 설탕양을 1/1.5 비율로 해야 한다 .수분이 많은 재료 이기 때문에 설탕이 적게 들어 가면 부폐 하기 쉽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9:28 건강/상식/음악에서 복사 됨]

Comments

전병환
좋은정보에 감사함을 전합니다
엄기준
감사합니다~~~
임우순
좋은 자료 매우 고마워......
State
  • 전체 방문자 346,02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