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쿠니란

건강/상식

야스쿠니란

김현식 3 56
T.V를 보다가 아빠 야스쿠니가 뭐예요 하고 물을때 얼마나 자신있게 대답할수 있나요
 
 
야스쿠니(靖國やすくに:나라를 편안하게 다스림)神社 란
***어디에 있는가 : 일본 도쿄(東京)의 지요다(千代田)區의 3만여평 부지에 일본 전통양식  으로 지어진 건물이 여러 채 있는데, 그곳이 바로 야스쿠니신사 입니다
***무엇을 하는곳인가 : 메이지(明治)유신(1867)이후 내란과 전쟁 등에서 숨진 전사자 
약246만명의 명부(이름이적힌책)을 보관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죽은사람의 유골을 보관하거나 위패를 모신곳은아님 
***왜문제가 되는가 :  어찌보면 우리나라의 국립묘지와 비슷한곳인데
그나라의 국가원수나 정치지도자들이 자기나라를 위해 목숨을바친 전몰자
를 위해 참배하는것이 왜 문제 인가?????
2차대전(일본사람들은 대동아전쟁이라고 함)당시 전쟁을 일으키고 동남의 각국
을 침략 하였으며 그로인하여 많은 희생자를 내게 함으로써 전쟁범죄자로 지목
되어 사형을 당한 A급 전범자들도 모셔(합사) 놓았다는게 문제입니다
그중에 한국인 2만천여명도 같이 합사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한국인이 일본을위해 스스로 싸우다가 죽은것도 아닌데 왜 일본인들의 
제사를 받아야 하는가?(유족의 입장에서 본다면)
***합사 란 무었인가 : 한국인 2만천여명의 위패가 있으니까 위패에서 명단 빼
달라고 한국의 정부 및 민간단체에서 많은 요구를 하는데 빼주면 간단한데 
빼주지 못하는 이유가 합사 이다
合祀(합사)란 밀가루반죽 만들듯이 여러 영혼을 썩어놨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국인,중국인(약26,000명), 대만인(약18,000명)의 영혼만 가려서 빼줄수가 
없다는것이다
***A급 전범의 야스쿠니 합사경위
A급 전범이란 2차세계대전이후 극동국제재판(동경재판)에서 침략전쟁을 계획
및 실행하여 "평화에반한죄"등으로 유죄판결을 받은 정치/외교/군사 지도자이다
A급전범으로 기소된 사람은 도죠히데끼 전수상등 28명.
B.C급 전범도 59년 후생성에서 명단을 받아 합사를 시작했다
*퍼온 글이 아니고 아는데로 쓴 글이기 땜시 다소 전문성이 떨어질수 있으니 이해하고 보면 조컷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1:00:08 건강/상식/음악에서 복사 됨]

Comments

임우순
TV뉴우스에 가끔나오는 장면이구나.....그래도 좋다...좋은 자료 대단히 감사함.....
최준영
잘 알았습니다.
어디서 그러케~~~대단해요~~~
엄기준
매우 잘 알았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25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