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덜 조심덜 혀??

건강/상식

모다덜 조심덜 혀??

김현식 17 120
1)고속도로  휴게소 사기꾼
 
여기저기 여행을 많이 다니시죠?
그러자면 수많은 고속도로 휴게소를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휴게소에가면 꼭 이런 사람들이 있어요.
탁송하다 임자를 못만난 생선이 몇박스 있다. 차비나 우동값만 받고 거져 줄테니 그냥 가져가라...
세관에서 통과가 안된 캠코더,카메라,시게 등등이 있다.그냥 준다...
이런 말로 사람 유혹하고는 강제로 돈 뺏다시피하고,썩은 물건 주고 덤터기 씌우는 경우입니다.
 
그래도 이거는 아주 양반입니다.
요즘은 사람 납치할 때 아주 인상좋고 목소리 친절한 사람이 이러저런 물건이 있다고,
사람 눈에 띄면 안 되니까 자기차에 잠깐 타라는 경우도 있는데,이차 타면 바로 옆구리에 칼을 드리밀고
차를 출발 시킵니다.그러고는 돈,카드 다 뺏는 경우인데...
 
심한 경우에는 납치된 사람 영영 못찿는 경우도 허다하다 합니다.
절데 휴게소에서는 낯선 사람의 차에 타지마세요.
 
특히 라보나 타우너 포터,요즘은 스타렉스나 카니발도 이용한다더군요.
이런 차나 포장된 뒷 짐칸에 잠깐 올라오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물건을 남이 보면 안된다는 식이거나,
특히 성인용**** 죽이는 것 있다고 일단 맛뵈기로 보라고 주로 남자들을 살살 꼬드기는 경우인데....
 
흑심 품은 남자들 이 짐칸에 올라타면 바로 몽둥이로 때려맞고 기절입니다.
그 후는 뭐...꼬이면 인생 끝장나거나***되는 경우 허다합니다.
평소에 운동 많이하고 싸움 잘한다고 이런놈들 얕보지 마세요.
 
그놈들 휴게소에서 평소에 상대하는게 남자들이고 다루는게 남자입니다.
,아무리 운동 많이하고 싸움 잘해봐야 끝장나기는 마찬가집니다.
 
요즘은 한술 더떠서...
연인들끼리나 부부끼리 여행할 때 휴게소에서 화장실을 따로 쓰지요?
이럴 때 여자쪽에 접근하는 놈들도 있습니다.
 
생선,화장품,옷 등이 주 메뉴이지요.
연인이나 부인들이랑 같이 여행 떠나시기전에 꼭 이런 점들을 주의 시키세요.
어떤 놈들이던지 접근하면 절데 피하고 대꾸도 하지말고 사람많은 곳으로 가라고...
 
또 요즘은 그런 놈들이 간이 배밖으로 나와서 차안에 앉아 있는데도
허락도 없이 차문 열고 찰거머리처럼 붙는 경우도 있답니다.
문 안열어주면 나중엔 쌍욕도 막합니다.
 
보는데서 물건부터 그냥 줄테니 트렁크만 열어달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혹시나하고 트렁크 열어주면 차 출발 못합니다.
휴게소에서 지도를 보거나 워밍업할 때도 차문 꼭 잠그셔야 합니다.
 
처음엔 항상 혼자서 접근하고 다른차에 일행이 있거나 휴게소 여기저기에 일행을 배치시켜 놓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정말 위험합니다.
여기서 차 대놓고 물건파는 놈들 곁에 가지도 마세요.
눈만 마주쳐도 거머리같이 달라붙습니다.
싸다,그냥준다 하면서 솔깃한 물건 종류들 언급하고 접근하는 놈들도 절데 대꾸하지 마세요.
특히 아주 늦은 밤이나 사람들 적을 때는 진짜 막나간다고 합니다.
쌍욕에 강제로 차붙잡고 늘어지고 주먹도 바로 날라옵니다.
 
불행한건...
늦은밤,고속도로 휴게소에는 경비원도 퇴근하고(있어봐야 별 소용도 없지만...),
경찰도 없기 때문에 그냥 당합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절데 안도와 주지요.
그놈아들 무서워서....
고속도로 휴게실에서 쉬실 때 이런 점들을 꼭 조심하세요.
그리고, 같이 동행하는 가족분들이나 일행한테도 꼭 주의시키셔야 합니다.
 
2) 현금 인출기 지갑 사건
 
요즘 은행 현금인출기에 사기를 칠 목적으로,,,
 
사기꾼들이 지갑을 두고 가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걸 좋은 일을 하겠다고 들고 나오거나,
그냥 가지고 나오시면 절도죄가 성립된다고 합니다.
 
CCTV의 성능이 좋아서 현금인출기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추적이 가능하여 일주일 안으로 경찰이 집으로 방문 한답니다.
 
쉬운 예를들면 사기칠놈이 현금인출기에 지갑을 두고 나간다.
그걸 모르고 좋은일 하려고 지갑을 우체통에 넣어준다.
사기칠놈이 지갑에 돈이 많이 들어 있다고 신고한다.
 
경찰에서 CCTV사진을 이용해서 추적한다.
집으로 경찰이 찾아온다.
 
사기칠 놈이 합의금으로 거액을 요구한다
주변에 아는 분도 좋은일 할려다가 4백만원 정도에 합의하셨다고 하네요...
 
지갑에 만원 들어 있었구...암것도 없었다는데...
경찰에서도 그 계좌 추적해봐도 10만원도 안들어 있었던 계좌엿는데도 그져 
당하셨다고 위로만 하더랍니다...
 
신종사기 수법이라고 하는데...간담이 서늘해집니다.
 
좋은일도 하지 마시고 모른척 하는게 상책이랍니다~~~ ㅉㅉㅉ
 
 
3)휴게소 차량 전진시,후진시 사기꾼
 
최근들어 고속도로 및 국도 휴게소에서 일부러 교통사고를 유도하여 합의금을 갈취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바,사례 및 예방책을 공유하니 이용시 참고하시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합시다.
 
@ 발생 사례
지인이 부산 출장 다녀오는 길에 정말 황당한 일을 겪었다 하네요.
새벽 시간대 대구에서 부산으로 가는 새로난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일도좀 보고 커피한잔 할겸 휴게소에
들렀답니다.
 
차에 이것저것 휴지좀 줍고 정리좀 하고 나오려고 하는데 이상한 사람 2명이 서서 이렇쿵 저렇쿵해서
물건을 파는 행위라 생각하고//이런일은 뉴스나 이런데서 많이 봐온지라 거들떠 볼거 없이 뿌리치고 일을
보았답니다..
 
커피 한잔 하고 이제 떠나 볼까하고 차에올라 시동을 켜는 순간 룸미러를 슬쩍 훔쳐보는데 순간 차뒤에
누가 지나가는걸 보았고,당연히 지나가겠지 하고 별로 신경을 안쓰고 시동을 켜구 출발하려고 후진 기어
까지 넣었는데 그사람이 안보이더 랍니다.지나갔나  생각했는데  왠지 느낌이 꺼림직해서 좀 망설이다 조금 있다 뒤쪽을 보니 사람 한명없는것이 좀 이상하단 생각이 들어 내려서 확인을 해야 할것 같아 기어를 풀고 차에서 내려서 뒤쪽을 확인하니 어느 이상한[노숙자 차림]의 한 50대 정도의 남자가 차 뒤에 쪼그리고 앉아서 전화를 하고 있더랍니다.
 
아~~앗차 싶더랍니다. 그래서 그 사람에게 지금 차 나갈껀데 좀 비켜달라고 말하니 고개를 끄덕이기에
비켜주겠지 하고 다시 차에 올라 출발 할 준비를 하고 뒤를 살피니 또 그남자가 안 보이더랍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또 내렸더니. 아니나 다를까.. 다시 차뒤에 쪼그리고 앉아서 전화를 하고 있더랍니다.
차주는 ...좀 화가나서 목소리를 높혀"이봐요 지금 차 빠진다고 비켜 달라고 하는데 뭐하는거냐고 "언성을
좀 높혔답니다.그러니까 대뜸 그 사람이 하는말"비켜주면 되지 왜 화를 내고 지랄이야" 하면서 언성을 높이기에  이친구도 한 성격 하는편이라 말싸움이 벌어져서.. 말싸움을 벌이는데 주변에서 어슬렁 어슬렁
거리던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는데 딱봐도 휴게실을 이용하는 운전자들로는 안보이더 랍니다.
거의 주먹다짐이 오가기 일보 직전에 마침 고속도로 순찰인지 아님 경찰인지 모르겠는데 누군가 신고로
왔더랍니다.
 
왜 그러냐면서 경위를 물어 보길래 사건 경위릉 차근히 설명을 드렸더니 경찰이 고개를 끄떡이더니 무슨
얘긴지 알았다는듯이 그사람에게 이것저것 물어 보더니 그 사람을 잡아 두더랍니다.
 
그리고 좀 있다가 그 사람을 잡아가면서 경찰이 하는말이 그사람들 이쪽 지방 휴게소 등에서 일부러 차
사고를 낸뒤 그 자리에서 합의를 원한다고 합의금을 받아가는  상습범이라고 하더랍니다.
이쪽 지방에 이런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사람이 전화을했던 핸드폰을 보니 전원은
꺼진 상태였고 전화를 했던건 쇼을 했더랍니다.
 
경찰이 그래두 잘 대처 했다고 하면서 자기네들이  처리 하겠다고 하며 신상 명세하고 경위서를 작성하고 일이 마무리 되었답니다. 정말 아찔한 순간 !!! 이었다고 말합니다.
 
딱히 어느 휴게소라 할것 없이 지방 고속도로 한적한 휴게소에서 거의비슷한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 나는듯 합니다.
 
여러군데 검색해보니 비슷한 경우의 일들을 당한분들이 상당수 계시는거보니 보통 그런 사람들이 많은가 봅니다. 경찰서 가는걸 꺼려하고 그 자리에서 보통 몇십에서 몇백까지 합의한 사람도 있다 하는군요.
후진하면서 사람까지 치고나니 잘 모르는 분들은 100발 100중 당할듯 싶습니다.
특히 새벽 시간때 일이 벌어진다 하네요.. 새벽이라 어두워 잘 보이지도 않고 길을 재촉하는 운전자들이
많고해서 말이지....그리고 그들은 꼭 팀을 이뤄서 한다고 하네요(일명 바람잡이)
 
@예방대책
-동승자가 있는경우는 꼭 동승자에게 차뒤 확인을 부탁한후 차를 빼시고 혼자 운전 할 경우에는
  탑승전 사전 확인할 것.
 
-휴게소에서 차량 정차시 전진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 장소에 되도록 주차가 필요함.
 
-차 시동켤때 이유없이 차주위를 어슬렁 거리는 사람들이 있으면 일단 의심 필요.
 
 
    @@모든 사건사고는 예방이 필수 입니다.  조심 합시다.@@
 
                                             ###세상 참 험하지요????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1:00:08 건강/상식/음악에서 복사 됨]

Comments

전병환
불경기엔 벨 오잡사기꾼이 득실거리니 걍조심하는것이 최고죠~~~
정재화
예방이 최고다.핸드폰을 긴급구조 신호 장치된것으로 가족들 모다 바꾸어주고 단디 교육 시켜라.
좋은정보 고마우리
최해원
니넘도 누구한테 오염됐냐 우리우리카게 ?? 우이로 고쳐라 ~~~
정재화
이랴도 저래도 그랴도 고마우리
최해원
중넌다 ~~~~~~~~~
최해원
참 세상 험해졌삤따 ~~~~~~~~~~ 흐흑흑
전병환
댓글읽다가 해워니땜시 하루에도 몇차례씩 웃고가니 난행복혀~~~ㅎㅎㅎ
최준영
이거뚜 조심혀~~!!
요즘 취업이 하늘에 별따기 아닌가베~~
학교 졸업하고 취업이 어렵 잔어~!!
이때 나타나는 넘들~~
칭구가조타, 동문이다,하면서 오래만에 반갑게 지내다가~~!
취업어쩌구 ,저쩌구  다니는회사 능력으로 실력으로 보너스~ 혹 하고 넘어가면 ~~
교육받고 어쩌구 ~~~하다보면,
 다단계 함정 ~~~
빼도 박도 못하고 절단나는 어린애들 만어~~
세상에 공짜가 어디써~~???
정재화
다단계 조심정보 고마우리
최해원
마절래 ?????
신국영
현식아 ~~~ 고맙다( 세상 험학 할 수록  조심 조심~~^^***)~~굿  럭~~~***
이승준
와이고..
무서운 세상이네~~

좋은 정보, 고맙수~~
임우순
조심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네..세상이 왜 이리 험한가....좋은 정보 "고마우리"가 "감사"로 바꿔야지....
김현식
나한텐 우리고 우이고 간에  다 괴한타~~
김기영
한 20년전에 고속도로 휴게소들어 갔는데 차에서 파는 와이셔스를 이천원에 사서 집에와 뜯어보니
앞면만 있고 뒤등짝은 없는 불량 와이셔쓰였었지...
김현식
ㅉㅉㅉ~~~ㅋㅋㅋ~~ 기영아!그때 제정신이엇냐??쇠주는 몇병 마셨었는고~~~ㅎㅎ
김수영
고맙다 현시가! 정말 유용한정보 깊이 명심하마~
State
  • 전체 방문자 348,94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