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일이

건강/상식

세상에 이런 일이

이종섭 5 48
집사람이 달력을 보다가 나한테 "올해 아버님 기일은 금요일이니깐 금요일날 출발해야것네"한다.
평소 기념일이랑 기일 등을 전자수첩으로 관리하는 나는 목요일로 봤는데? 이상하다.
집에 여러개 있는 달력과 전자수첩의 달력을 비교해 보고서야 알게 되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전자수첩의 올해 6월부터 9월까지의 음력이 잘못 나타나 있다는 것을!
음력이 왔다갔다 하는 경우도 있는강??
 
젠장 전자수첩이 이런 에러도 내는구나 싶다.
전자기기는 정확하다는 막연한 믿음이 깨지는 순간이다.

2012년6월19일이 음력 5월1일로 나타나 있음. 일반 달력에는 6월20일이 음력5/1일 임
 

2012년9월15일이 음력 7/30일로 표시되어있음. 일반 달력에는 9/15일이 음력7/29일로 나와있음
 

샤프전자 RD-CX200모델임    참고들 하삼^^
 
割里 大以飛仙   이종섭
 

Comments

유재황
종섭아!  그냥 달력보고 살면 무척 편하다.  물론 달력도 애 엄마가 매년 신년초에 전해 달력을 보면서 당해 일년분을 동그라미치면서 옆에다 무슨날인지 적어놓은 거지만,  물론 자기 생일날은 특별하게 표시해놓고 맨트도" 국경일"이라고 해놓지만.....,  전자사전도 틀릴때도 있구나?......  느리게 살자?......
임우순
그려 맞는말이여,,,,쉬엄쉬엄하면서 전자기기 보지말고서  벽에 붙은 달력날짜보면서리,,,
 저 놈어 벽시계는 고장도 없나, 왜이리 시간은 빠른겨? ,,,천천히 여유있게 남은인생 말년을 보내보자구나,,,,
정용상
아이고 복잡타
최해원
요즘 세상에 아직도 음력을 사용한단 말이가 ㅉㅉㅉㅉ
양력으로 바꽈라 ~~~~~ 당장 ㅉㅉㅉㅉ
지금이 어느뗀데 ㅉㅉㅉㅉㅉㅉ
죽은 귀신들도 제삿날이 햇깔린다꼬 양력으로 바꾸고 있따는디 ㅋㅋㅋㅋ
정진앙
농사 일에는 아직도 대부분 음력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양력으로 모두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을 듯 싶다. 이슬람 문화를 보면 그들의 최대 행사인 라마단 금식기간이 매년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그들의 이슬람력이 양력보다 짧기 때문이고, 이들은 이슬람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반인이 불편한 점은 있을지 몰라도 농사하시는 분들 음력을 꼭 지키고 있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5,811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