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보다가 아빠 야스쿠니가 뭐예요 하고 물을때 얼마나 자신있게 대답할수 있나요
| 야스쿠니(靖國やすくに:나라를 편안하게 다스림)神社 란 |
|
|
|
|
|
|
|
|
|
|
| ***어디에 있는가 : 일본 도쿄(東京)의 지요다(千代田)區의 3만여평 부지에 일본 전통양식 으로 지어진 건물이 여러 채 있는데, 그곳이 바로 야스쿠니신사 입니다 |
|
|
|
|
|
|
|
|
|
|
|
| ***무엇을 하는곳인가 : 메이지(明治)유신(1867)이후 내란과 전쟁 등에서 숨진 전사자 |
|
약246만명의 명부(이름이적힌책)을 보관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
|
|
죽은사람의 유골을 보관하거나 위패를 모신곳은아님 |
|
|
|
|
|
|
|
|
|
|
| ***왜문제가 되는가 : |
어찌보면 우리나라의 국립묘지와 비슷한곳인데 |
|
|
그나라의 국가원수나 정치지도자들이 자기나라를 위해 목숨을바친 전몰자 |
|
를 위해 참배하는것이 왜 문제 인가????? |
|
|
|
|
|
|
|
|
|
|
|
|
2차대전(일본사람들은 대동아전쟁이라고 함)당시 전쟁을 일으키고 동남의 각국 |
|
을 침략 하였으며 그로인하여 많은 희생자를 내게 함으로써 전쟁범죄자로 지목 |
|
되어 사형을 당한 A급 전범자들도 모셔(합사) 놓았다는게 문제입니다 |
|
|
그중에 한국인 2만천여명도 같이 합사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
|
|
우리의 한국인이 일본을위해 스스로 싸우다가 죽은것도 아닌데 왜 일본인들의 |
|
제사를 받아야 하는가?(유족의 입장에서 본다면) |
|
|
|
|
|
|
|
|
|
|
| ***합사 란 무었인가 : 한국인 2만천여명의 위패가 있으니까 위패에서 명단 빼 |
|
|
달라고 한국의 정부 및 민간단체에서 많은 요구를 하는데 빼주면 간단한데 |
|
빼주지 못하는 이유가 합사 이다 |
|
|
|
|
|
合祀(합사)란 밀가루반죽 만들듯이 여러 영혼을 썩어놨다는 것이다 그래서 |
|
한국인,중국인(약26,000명), 대만인(약18,000명)의 영혼만 가려서 빼줄수가 |
|
없다는것이다 |
|
|
|
|
|
|
|
|
|
|
|
|
|
| ***A급 전범의 야스쿠니 합사경위 |
|
|
|
|
|
|
A급 전범이란 2차세계대전이후 극동국제재판(동경재판)에서 침략전쟁을 계획 |
|
및 실행하여 "평화에반한죄"등으로 유죄판결을 받은 정치/외교/군사 지도자이다 |
|
A급전범으로 기소된 사람은 도죠히데끼 전수상등 28명. |
|
|
|
B.C급 전범도 59년 후생성에서 명단을 받아 합사를 시작했다 |
|
|
|
|
|
|
|
|
|
| *퍼온 글이 아니고 아는데로 쓴 글이기 땜시 다소 전문성이 떨어질수 있으니 이해하고 보면 조컷다. |
|
|
|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1:00:08 건강/상식/음악에서 복사 됨]
어디서 그러케~~~대단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