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전에 실렸던 내용을 한번 더 실었습니다.
효능은 인터넷 확인하시고 "장명채"라고 하니 한번 담아 보세요.
저는 우리 밭에서 10Kg 채취하여 담궜습니다.
가능하면 도로가나 농약 영향을 받지 않은 곳에서 채취하세요.
★ 쇠비름 효소: 1 , 깨끗이 씻어 물기을 빼준다. 2 , 3 Cm 크기로 잘라 준다 3 , 준비한 설탕 골고루 버무려 준다 . 4 , 항아리에 넣고 5 , 한지나 무명천으로 입구을 고무줄로 묶어준다 6 , 이틀후 뒤집어 준다 이 과정을 3~5번 반복 ( 바닥에 깔린 설탕까지 저어 준다 ) 7 , 공기가 잘 통하고 응달에 100일을 보관 후 걸러준다 8 , 걸러준 효소액을 유리나 항아리에 넣어 200일 2차 발효 9 , 2차 발효가 끝나면 물과 희석해서 복용 하시면 된다 주의 >> 효소로 담을때는 다른 효소 보다 설탕양을 1/1.5 비율로 해야 한다 .수분이 많은 재료 이기 때문에 설탕이 적게 들어 가면 부폐 하기 쉽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