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드신 분들도 고구마 꽃을 잘 보지 못하셨다한다 .
어느분이 말씀하시길 고구마꽃이 피면 나라에 좋은일이 생긴다 한다.
해방당시 고구마꽃이 피고나서 해방이 되었다하며
나라에 무슨좋은일이 생길 징조라 한다.
덧붙혀 하시는 말씀이 이렇게 좋은꽃을 혼자만 보냐하면서 여러사람이 함께보면서 행운을 나눌수 있도록 표시판을 세우라는말씀이시다.
"고구마꽃 구경하세요"
그래서 급조하여 고구마밭 앞에다 여러사람이 볼수있도록
표시판을 써붙혔다.
이꽃을 보며 여러사람이 행운을 갖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제법 벌과 나비들도 몰려든다. 꽃하나를 따서 뒷꽁지부분의 꿀샘에 맛을보니 제법 단맛이 난다. 나팔꽃 모양의 꽃이 아침에는 활짝 피였다가 저녁에는 시든다.

밤에 고구마밭에 나가서 잠자는고구마꽃 모습을 바라보았습니다. 아주 평안하고 행복한 모습입니다. 이른아침에 꽃봉우리가 아름답게 터질때 여러분들의 행운이 차고 넘치기를 소원 합니다.

어제 많은사람들이 다녀 가셨기에 보다 아름다운 모습이 또 있을까 하고 아침일찍 고구마밭에 나가보았습니다. 행운의꽃은 변함없이 아름답게 피여 있고 벌들이 이른아침 신선한꿀을 얻기위해 바삐 움직이는 모습과 함께 오늘하루를 또 즐겁게 시작해 줍니다.





고구마꽃 사이로 내장산 서래봉과 연지봉이 보입니다.

과연 고구마꽃에도 씨가맺을까 의문 입니다.

연인처럼 다정한 모습 입니다.

여러가지 모습 입니다.

|
그려! 국가에 좋은일이 생기면 좋겠구먼, 꽃 모양은 나팔꽃과 비슷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