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밧데리를 새것처럼 쓰는 법
핸드폰을 오래 쓰시다 보면 밧데리의 수명이 짧아집니다.
이럴 때 그냥 돈들여서 바꾸지 마시고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1. 일단 밧데리를 랩으로 꽁꽁 싸서
2. 냉장고 냉동실에 24시간 얼리세요.
그럼 새것처럼 성능이 회복 됩니다.(실제로 체험자가 많음)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리튬이온 밧데리의 경우 격자구조에 리튬이온이 들어갔다 나왔다하면서 충,방전이 일어나는데, 오래 사용하면 격자구조가 조금씩 무너지게 됩니다.
그런데 저온상태에 두게 되면 격자구조가 규칙적인 배열로 회복되면서 밧데리 성능이 살아 난다는군요.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9:28 건강/상식/음악에서 복사 됨]
저렇게 좋은 것이 있었네 !
진짜루 해보았단 말이지,
나도 한번 실험 삼아 해 볼까 ?
과연 그렇게 될까 ?
그렇게만 된다면 국가적으로 굉장한 이익이다.
핸드폰 밧대리도 되고,
건전지도 된다고 ?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