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전거이용 안전수칙
01. 타기 전에 인명 보호장구를 반드시 착용합니다. 02. 음주 후에는 자전거를 절대 타지 않습니다. 03. 우측통행을 지키고 차량과 같은 방향으로 주행합니다. 04. 우산과 핸드폰/이어폰은 자전거 운전 시 사용하지 않습니다. 05. 어두워지면 전조등과 미등을 반드시 사용합니다. (미등 및 후면 반사체는 붉은색으로 50m 후방에서 확인 되어야 함) 06. 신호기가 없는 교차로 또는 좁은 길에서 큰길로 진입할 경우에는 반드시 일시 정지하여 안전을 확인합니다. 07. 보행자에게는 경보 벨을 울리거나 말을 하여 주의를 유도합니다. 08. 자전거횡단도를 이용하고, 횡단보도를 이용할 때는 자전거에서 내려서 자전거를 끌고 가야 합니다. 09. 내리막길에서 무리하게 속력을 내지 않으며 뒷바퀴에 먼저 제동을 가한 뒤 앞바퀴에 제동을 가합니다. 10. 상시적으로 브레이크 점검을 비롯한 자전거 정비를 시행합니다. 11. 자전거는 2인 이상에 동시에 탑승하고 통행하지 않습니다. 12. 자전거도로를 이용하고, 미 설치 구간에서는 도로 우측가장자리로 이동 합니다.
|







좋은 얘기네..
우리 마누라도 요새 자전거 탄다고 난리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