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나이 60 이 넘으면

건강/상식

남자나이 60 이 넘으면

황길중 11 105

남자나이 60 이 넘으면<?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화장실 입구에서부터 지퍼 열지 않기.

 

급하다. 세월은 유수 같고,


주변의 친구들은 성공을 거둔다.하지만,


아무리 급해도 화장실 입구부터 지퍼를 내리며 들어가거나


지퍼를 올리며 화장실 문을 나오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부지런함과 서두름이 구분되어야 할 시기이다.

 

 

61003660b.jpg 

 


61002596b.jpg


 
# 아가씨들이 아저씨,할아버지 라고 부를 때

기분 나빠 하지 않기.


포기 할 것은 포기해야 한다.


더 이상 미혼 여성들로부터 오빠라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젊음만큼 연륜도 멋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한 가지 근사한 것은,남자는 나이 들어도 멋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61006693b.jpg 
 

 


61002691b.jpg


 


# 허리띠 구멍을 늘리지 않기.

 

~육십 이후에 허리띠 구멍을


늘리는 사람은 자살을 앞둠과 같다.


지금의 몸무게를 무덤까지 가져 갈 각오를 해야 한다.


건강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다.

 

61003975b.jpg 

 

 


61003458b.jpg


 
 
# 얼굴에 미소 주름살 만들기.


더 멋져 보이게 할 수도 있다.

이제 ! ! ! 링컨의 말대로

자기 얼굴에 책 임을 져야 할 나이가 됐다.


다행한 것은 오~육십대 이후의 남자는 얼굴보다 인품과


미소로 매력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남자가 한 얼굴로 반백년쯤 살다보면,


얼굴에 그 사람의 성품이 나타나게 된다.

 

61002350b.jpg 

 


 
61002838b.jpg


 
 
# 마누라 면박 주는 버릇 없애기.


서서히 가장으로서의 권력을 양보해야 될 시기다.


자녀들 앞에서나 친구들 앞에서 아내를 경시하는


태도를 버려라.


늙어서 눈치 보며 살고 싶지 않다면.....


정권은 바뀌기 마련이고 독재는 무너지기 마련이다.

 

 

61002532b.jpg 

 


 
61003020b.jpg


 
 
# 고전을 다시 읽어 보기.


혹시 이미 옛날에 읽었다고 하더라도 다시 읽어야 한다.


부담이 되면 헌책방을 뒤져 삼중당 문고판이라도


사서 읽어라.


언젠가 이름을 들어 본 것 같은 책을 하나씩 다 읽기


시작 하면


왜 이런 책을 중고등학교 때 읽고 잊었을까 아쉬워


할 것이다.

 

61003380b.jpg 

 


 
6100X3020b.jpg

 


 
# 옛 친구 찾아내기.


이런 저런 이유로 인연을 이어 가지 못하는


옛 친구들을 찾아 새 우정을 만들어 가야 할 시기다.


돈 되는 동창들만 찾아다니지 말고 돈 안 되는 친구들도


찾아라.


그 친구들은 지금 어디서 무얼 하며 살까?


언제나 만나고 싶고 연락을 기다리는 친구들이다.

 

61002753b.jpg 

 


 
61009083b.jpg


욕심을 버리고 작은 일에 감사하기.

철이 들거나 좋은 사람이 되기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친구와의 사소한 약속을 중히 여기고 욕심을 버리며,

사소한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버릴 것을 버리지 않으면 늙어 혼자 살게 된다.

 

61003581b.jpg


 
6100X1081b.jpg

사랑하는 벗님들 건강하세요.

Comments

이계인
나이 60 이라는게 생각, 행동, 마음가짐등  변곡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밑에글에서 대령과 장군의 변곡점 처럼...좋은글 감사합니다./ 근데 예술품(?)을 보는 눈은 안그런가봐 !!!!
임우순
세월의 흐름은 어쩔수가 없네그려....나이가 들으면 자연현상이제....그래도 조심은 해야지.....
김기영
좋은 말씀이셔~~
윤윤병
아직 마음은 청춘인데 보는 사람들이 할배하네.ㅎ
최해원
할배요 ~~~~~~ 염색하고 가발하나 써 보소 오빠야로 부활 할꺼시다 ㅋㅋㅋㅋ
이승준
아~주~ 좋으신 말씀..
깊이 새겨 들어야겠음..
최해원
아직도 수년이 남았으니 오십 초반의 마음가짐으로 살아라 ~~~~
60은 넘고나서 생각해도 안늦다 ~~~ 미리 준비는 말자 ㅋㅋㅋㅋ
유재황
진짜 좋은 글이네. 고마우이!  이중 몇가지라도 실행해야겠네......
김한기
길중이를 왜 황도사라 부르는 이유를 이제 확실히 알겠구먼........    동기들을 위해 늘 애쓰는 거 고맙게 생각한다.
엄기준
명심~~~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아직도 버리지 못하는 욕심.
중년의 우리는 3척 하며 사는 걸.
귀에 들어도 못들은 척,
눈으로 보고도 못본 척,
알고도 모르는 척.
동기생들 !
노년으로 가는 길목에서 마음을 하나씩 비우시길 바랍니다.
세상근심 걱정을 내려 놓고 좋은 것을 많이 보고 느끼며 삽시다.
우리도 초심을 가지고 중심을 잡고, 베품과 나누을 실천하며 삽시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07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