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몇년전에 르노삼성게시판에서 본 얘기 - 나 자신 시도는 여러번 해 보았음 데이타는 내지못했음>
오토차량이 스틱차량 보다는 연비가 떨어지는건 기정 사실임.
연비가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스틱차량은 기아변속을 사람에 의해서 제때제때하는 반면 오토차량은 상대적으로 기계에 의존하여 동작이 뜸.
고로 연료 소모가 많아짐.
그럼 해결책은 오토차량도 수동처럼 운전자가 제때제때 임의로 변속시키면 됨.
오토차량 임의로 변속하는 방법 :(이렇게 해서 연료절약되었다면 나한테 술한잔씩 사셔^^)
각자 자기차를 운전하면서 주의를 기우려보면 기아가 변속되는 속도가 있음. 내같은 경우는 20 ,40, 60Km에서 기아 변속이 이루어짐(다른차들도 대충 이런지 모르지만). 스타트해서 20 Km정도 속도계가 오르기 전에 가속페달을 살짝 놓았다가 다시밟음. 40Km되기 직전에 가속페달에서 살짝 발을 떼었다가 다시 밟음. 60Km에서도 동일 요령으로 함. 가속하는 과정에서 폐달에서 발을 살짝 떼었다가 다시 밟게되면 기아 변속이 이루어 진다네요. 즉 기계가 기아 변속하기전에 운전자가 먼저 기아 변속을 하게됨.^^
이상! 상기 내용은 난 책임 못짐 ㅋㅋㅋ 혹시 이거 다른데서 보신분 리플 달아주삼^^
割里(할리) 이 종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