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목사 의 아침건강 인생은 60부터 ~~~~

건강/상식

김진홍목사 의 아침건강 인생은 60부터 ~~~~

정재화 9 65

 

이젠 수명이 늘어나 90세 전에 죽으면 조기사망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가 되었다. 우리가 어린 시절에는 60세 회갑을 맞으면 온 동네에 큰 잔치를 벌이고 하였지만 지금은 회갑 잔치가 사라져 가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 60이라면 앞으로 살날이 30년이나 남았기 때문이다.

60부터 90까지 30년 세월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삶이 행복하였느냐 불행하였느냐가 정하여진다. 한참 젊은 나이에 떵떵거리고 살았어도 60 넘어 소위 실버 세대에 이르러 궁색스럽게 살게 된다면 그의 삶 전체가 실패한 삶이 되어질 수밖에 없다. 반면에 젊은 나이에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고달픈 나날을 살았어도 60 넘어 부터 사람답게 사는 삶을 살게 된다면 삶 전체가 성공적인 삶이되어지게 된다.

그래서 60부터 30년 인생을 어떻게 사느냐는 “一無, 二小, 三多, 四心, 五友”를 어떻게 실천하며 사느냐에 달려 있다.

一無는 금연이다.
 
二小는 소식에 커피를 줄이는 것이다.
 
三多는 운동하고 사람들과 접촉하고 여유롭게 휴식하는 것이다.
 
四心은 걷고, 배우고, 즐기고, 웃는 나날이다.
 
五友는 자연을 가까이 하고 친구를 사귀며, 좋은 책을 골라 읽고, 컴퓨터를 활용하며, 신앙생활에 몰입하는 것이다.

Comments

임우순
아주 좋은 내용의 글이네...이제부터라도 실천해보자구나,,,,좋은 글 매우 감사합니다.....
고경웅
또 한해를 보내며,, 내일 회갑을 바라보는 현재에서 뭔가 준비를 해야하는 가르침으로 생각되는군 ..고마워...
유재황
좋은 글 고마우이! 1무, 2소, 3다.4심.5우 를 실천하려는 자세로 살아가야 될것같네.
담배는 안피우니됬고,  커피는 줄이면되고, 3다,4심,5우중  좋은책 읽는것과 신앙생활이 문제인데....
암튼 내일부터  실행을 해 보아야 겠구먼.  동기들 모두 모두 실행에 옮겨 보심이 어떨런지요?  복 받어유~~~
엄기준
감사합니다~~~
정용상
그래요 맞아요
이승준
아~주 좋으신 말씀...
윤윤병
"좋은 책을 골라 읽고, 컴퓨터를 활용하며, 신앙생활에 몰입하는 것이다. "
좋은 책은 우리 카페만 열심히 들락거리면 이와같은 좋은 말들을 경험 할 수 있는 데, 신앙생활 몰입은 글쎄....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몰입이어야 할텐데 아직 까지는 그런 느낌을 받은 적이 없네.ㅎ
송재용
좋은 글 감사!.....늘 건승을!......
김형목
좋은 자료 고마우이 ~~~~~~
재화 동기 노력 많이 합니다.
인생을 욕심없이 살라 !
그 무슨 유행가 같다.
무엇 때문에 고생고생하며 오늘까지 살아 왔는가 ?
그 무엇을 얻고자,
그 무엇을 성취하고자,
그래도 오늘날까지 일눠놓은 게 별로 없는 것을 ㅋㅋㅋㅋㅋㅋ
삶에 본질을 생각합시다.
최소한의 생활이 되게 해야 왕비마마가 화 안 낸다.
모든 것을 믿음안에서 이룩합시다.
첫째가 사랑이며,
둘째는 부부건강입니다.
셋째는 자녀고,
넷째는 금전적인 여유입니다.
꼭 잘 지켜 윤택한 가정생활이 되도록 합시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088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