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사진] 1954년 대구

여행정보

[추억의 사진] 1954년 대구

엄기준 4 43

1171073724_7654_resize.jpg

우유 배급 기다리는 아이들
한국전쟁 종료 직후 대구 동인동 피란민촌 어린이들이 그릇을 들고 우유를 배급받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곤궁한 시절이었지만 카메라를 바라보는 눈망울은 맑다.




1171073724_7655_resize.jpg

동인동 피란민촌 어린이들
한국전쟁 종료 직후인 1954년 대구 동인동 일대에 정착한 피란민촌에서
어린이들이 의자에 둘러앉아 미국 원조품인 우유 급식을 기다리고 있다.




1171073724_7656_resize.jpg

"예배당 선물을 받았어요"
대구 복현동 부근 고아원 어린이들이 달성예배당 앞에서 선물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뒤편 멀리 보이는 붉은 건물은 경북대 과학관이며 꽃다발을 들고 서있는 사람이 아담(Adam)씨다.




1171073724_7657_resize.jpg

"자네도 한 대 하지"
노인들이 담배를 피우고 있다.




1171073724_7658_resize.jpg

권농일 농민대회
권농일(6월 9일) 농민대회를 열고 있다.
농사로 보국, 충성하겠다는 문구가 적혀 있다.




1171073724_7659_resize.jpg

여기부터 대구
아양교 쪽에서 대구철교 방향을 바라보고 촬영했다.
한국전쟁 직후의 구호성 문구가 눈에 띈다.




1171073724_7660_resize.jpg

등교길 교통정리
학교 앞 도로에 나온 어린이가 '아동횡단로'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등교길 교통정리 봉사를 하고 있다.

Comments

임우순
아주 귀한 자료 매우 고마우리......
최해원
울산꺼도 있냐 ??
엄기준
찾는중이여~~~
엄기준
꼬리글 매우 감사합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5,01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