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에 빠져 행복해 봅시다.

감동글

착각에 빠져 행복해 봅시다.

전병환 5 113
착각에 빠질 줄 알아야 행복하다

어느 정도 자기가 행복하다는 착각에 빠져야

행복을 누릴 줄 아는 사람으로 살아진다.

이것의 이유가 되고, 저것의 이유가 되어

자기도 모르는 어둡고 습습함에 정체를 알 수없는 중량감에

동행해 버릴 때에는 무게를 이기지 못하여 짓눌려 버리고 만다.

가끔은 가벼운 깃털을 달고 자기만의 괄호를 치고

들어가 앉아 행복하다는 착각에 빠져 단순하게 살아내는

내가 되어지는 것도 행복을 누릴 줄 아는 사람이 된다.

알 수 없는 미혹으로 자꾸만 집어넣고

영원한 미로의 여행만을 행복이라고 치부하지 말라.

당착한 현실 앞에서의 내 것을

남에게 내어주는 어리석음으로 불행에 빠져 있어야 할 겨를이 없다.

착각에 빠져 가끔은 내 것의 행복을 찾아낼 줄 알아야 한다.

지금이 어떠하더라도

가끔은 착각의 여정을 떠날 필요가 있다.

-좋은글 중에서-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동기생들 !
세상 살기 참 어렵습니다.
나이 들수록 약간 눈도 어두워야 하고,
귀도 약간 먹어야 하고,
입도 약간 어뉼해야 합니다.
바로 보고,
바로 듣고,
바로 말하면 싫다고들 합니다.
동기생들은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행복은 누가 가져다 주는게 아니고,
만들고 가꾸어 가야 합니다.
항상 건강한 삶을 위해 오늘도 노력합니다.
 
 
정진앙
좋은 글 감사합니다.
나이 먹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거슬러 가기보다는 순응해야 매사 편하고 행복합니다.
가끔은 나사가 약간 플린 것처럼 착각 속에 빠져야 행복을 느끼고 퍈해집니다. 스트레스 를 안 받을 수 없겠지만
받으면 바로 풀 수 있는 노우하우를 가지고 스스로 풀어 가도록 해야지요! 계절도 좋고 동기분들 모두 건강하시기를...... 밖에 봄 비 치고는 꽤 만히 오는데 조심들 하시고 .......
정용상
귀 기울여지네요. 감사합니다
임우순
"나는 바보처럼 살았군요" 가 최고의 행복지수를 나타낸다고하니,,,,나 보다는 남을 먼저 배려하고, 생각하는 생활이 좋다고하니,,,좀더 양보하고, 이해하며 여유있게 살아가면 그것이 최고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대단히 감사합니다,,,
최해원
착각에 빠져 행복해 보자고 했는데 위에 꼬리글 달은 니들은 나이먹은 노인네로 인정하지만 난 아직도 스물 네다섯살난 소위때로 착각하며 산다네 그것이 착각 아잉가 ㅋㅋㅋㅋㅋㅋㅋㅋ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3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29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7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4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8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0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4
State
  • 전체 방문자 345,928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