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차이를 인정하며 살자 나와의 생각이 똑같기를 바라지말고 다름을 인정하며살자. 옳은 생각일지라도 각자가 생각하는바는 조금씩 차이가 나기에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면박을 한다든가 무시하지말고 다름을 인정해가며 조화롭게 사는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가을이되면 낙옆이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들듯이, 획일적이고 똑같은 노란색이 아니기에 더더욱 멋있지 않는가? 우리들은 울긋불긋 한것을 멋있고 아름답다고 하듯이 생각과 현실의 차이가 어느한쪽으로 치우친것보다 다양하게 조화로움이 어울리는 운치있는 삶이 되기를 기대한다. 가정불화 역시 생각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는데서 비롯되는것이 아닌가싶다. 누구나다 행복한 삶을 위하여,행복해지기 위하여 사는것이다. 쉬임없이 노력하며 말이다... 사소한일에 목숨걸지말고 생각의 차이를 너그럽게 인정하며... 지금부터라도 생각의 차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인정하고,극복하며 살아가자. 특히 부부 사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