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인간관계사람은 관계 안에서 존재하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 윗사람과 아래
사람의 관계, 형제자매와의 관계, 이웃과
이웃과의 관계 안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행복한 인간관계, 즉 바람직한 인간관계란
인격적인 관계라야 하며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할 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원만한 인간관계, 바람직한 인간관계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상호존중에 그 바탕을 두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신보다는 타인을 위한 등불을
들고 살아감으로써 바람직한 인간관계 안에서
우리의 삶을 정립해야 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 좋은글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