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난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말라

감동글

비난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말라

권영택 7 62

 비난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마라...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성격이 다르며 표현방법도 다르다.
가끔은 마음과 다른 말도 하고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기도 한다.

누군가를 평가하거나
비판하고 비난하는 일은 흔한 일이다.
더구나 그 자리에 없는 사람을
흉보기 쉬운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친하고 가깝다는 이유로
당사자에게 말을 옮기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다.
더구나 그 비난이 다른 사람이 한 이야기라도
그의 귀에 들리는 것은 너의 목소리다.

주의하고 또 주의하라.
바위에 새겨진 글씨는 부서지면 사라지지만
마음을 다치게 하는 말은 영원히 맺힌다는 것을

세상 일을 다 알 필요도 없고
때로는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더 좋을 때도 있다.
나쁜 소식을 옮기는 입술이 되지 말고
우리님들은...

환하게 웃어주는 미소를 품은 입술이기를...

 

147170334CAF434F81C05C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중년의 우리들 &&&&&
입은 무겁고,
지각은 열려 있고,
몸은 청결해야 하고,
옷을 깨끗히 입어야 하고,
각종 애, 경사에 꼭꼭 참여하는 일이 큰일 중에 큰일 이지 !
옆집 아저씨는 처럼 항상 웃음으로 인사를 자주 합시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해합니다.
고맙습니다.
실례합니다.
미안합니다.
수고합니다.
좋은 말 들은 자주 사용합시다.
임우순
남의 말을 좋게 해주어야지....좋은 글 음악 매우 감사합니다.....
정용상
그래요. 옳습니다
이계인
좋은 말만 하기도 모자라는 세상....좋은 말말만 하고 삽시다.
서옥하
박수(^_^)! ㅉㅉㅉ~~!
최해원
뜨거운술은 입술이니라 !!!
혓바닥은 잘 놀려야 제맛을 느끼게 하거든 ~~~~~
듣기좋은 소리만 뱉어내고 가슴에 못박는 소리는 자기인생마져 잘라먹는다네 ~~~~~~~~~
간혹 입바른소리도 곁들여가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승준
강호동이란 개그맨,
없는 사람 말 절대 안하는 사람이라고
주위에서 칭찬이 자자하데..

그거 참~ 안 쉬운데..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3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29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7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4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2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38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2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0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4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38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88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5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0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99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09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18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0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59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09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2
State
  • 전체 방문자 345,93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