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 속에도 나를 다스리는 법이 있다

감동글

내맘 속에도 나를 다스리는 법이 있다

전병환 5 66

                     

1976481A4B9C41B6628820
내맘 속에도 나를 다스리는 법이 있습니다

     
 ㅡㅡ좋은글에서ㅡㅡ


밖에 법이 있듯이 우리 자신 속에도 나를 다스리는 법이 있습니다

그 것은 간단히 말해서 양심이라고 할 수 있으나

양심은 사람 따라 여러 가지 형태가 있고

또 그것은 때와 경우에 따라 흔들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 양심 속에 어느 한가지 변치않고

깊은 뿌리를 가진 것이 있다고 할 때 그 것은 죄를 범했을 때

양심을 아프게 하는 후회 뒤집어 말하자면

결백한 양심에 따르는 만족일 일 것입니다

사람은 나쁜 짓을 하면 부끄럽고 의무를 다하면 자랑스럽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내부에 공통된 하나의 본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간의 걸음걸이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미래는 주저하면서 다가오고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고

과거는 영원히 정지하고 있다고 그런 것 같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은 크고 작은 허물을 한 두 개씩은 가지고 살아갑니다

우린 남의 실수나 잘못을 비난하기보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해하고 감싸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진퇴양난 사면초가 어려운 현실과

힘에 지치는 일을 겪는 힘든 과도기를 표현한 것입니다

하늘을 보면 뚫린 것이고 진정 원하는 바 진솔하게

하늘에 아뢰이면 능히 극복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님들은 이러한 시기에 올바른 생각으로 슬기롭게 대처 하시기 바랍니다

 

덕망이 높은 사람을 두려워하듯

비천한 사람도 두려워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상대가 비천하다고 업신여기기가 쉬운데

그 결과는 자신의 성품을 나쁘게 하는 것이 됩니다

세상 부러울 것 없는 가장 행복 한 사람 물론 늘 웃음이랍니다

무조건 생기있고 행복하게 그려가는 인생길이 되십시오

우리는 자연의 섭리를 이겨 나갈 수는 없기에

그 자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짧게나마 깨달은 것 중에 핑계란 것을 버렸으면 합니다

삶의 있어서 일생에 도움이 안 되는 것이죠

자연재해를 막으려면 미리 준비를 하는게 상책입니다

눈에 거슬리면 바로 손을 보십시오

바쁘다는 핑계로 게으름을 피우는 것은 재앙을 부르는 일입니다  

사랑과 선. 정의 성실함 부지런함

겸손함을 가지고 가는 사람에게는 가는 곳곳마다

친구가 있고 외롭지 않으며 함께 하는 자가 있고

듣는 사람이 있으며 기쁨이 있고 믿음이 있으며

즐거움이 있고 화목이 있습니다

그러나 거짓 속임 게으름과 태만 사리사욕

차별과 편파를 가지고 가는 사람은 가는 곳곳마다

불신 멸시와 천대 원망과 불평 불화가 뒤따릅니다

당신은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좋은 말은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아끼고 남의 말을 경청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이슬이 아침에 식물을 적셔주는 것과 같이 좋은 말로

사람의 마음을 촉촉이 적셔준다면

듣는 사람은 생명수를 공급받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내 생각이 아무리 옳을지라도 상대를 설득하려는

말과 책망하는 말은 때로는 소망을 끊을 수 있습니다

행복은 쫓아가 구할 물건이 아니다

다만 즐거운 표정과 웃음을 늘 띠고 있음으로써

복이 들어오는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불행은 언제 어디서 닥쳐올지 모르는 것이다

또한 불행을 막을 길도 없다

다만 평소에 남을 해치고자 하는 감정을 없애고

마음을 평온하게 갖는 것으로써 불행을 막는 근본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생을 굴곡 없이 평탄하게 살아온 사람은

고통 속의 힘들게 살아온 사람들의 마음을 모르듯이

고통을 슬기롭게 이겨낸 사람들은

마음의 여유로움을 느끼며 겸허하게 자신을 비우게 됩니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불쾌지수보다

사랑지수가 높은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 가십시오

새로운 한 주를 기쁨과 함께 시작하시면

즐거움도 괴로움도 함께 나누며 의리와 봉사하는 삶이 되고

마음에 흔들림 없는 삶이 되고 적은 이익도 만족할 줄 아는

진정한 마음의 부자가 되는 삶이 됩니다

한 주 내내 분에 넘치는 칭찬 속에

제분수와 자신을 지키는 아름다운 삶이 되실 겁니다

 

행복이란 아침에 잘 잤다 하고 눈을 뜨는 사람은

행복의 출발선에서 시작하고

죽겠네 하고 몸부림치는 사람은

불행의 출발선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루를 좋은 날로 만들려는 사람은 행복의 주인공이 되고

나중에 라고 미루며 시간을 놓치는 사람은

행복한 삶에서 멀어지는 불행의 하수인이 될 수도...


Comments

정용상
교훈적입니다
임우순
아주 좋은 글이네...잠깐 왔다가 가는 세상인데..좀더 좋은 일을 많이 하고 가야지...양심적으로 살아서 매사에 모범이 되는 생활을 해나가야지..좋은 글 음악 매우 감사합니다....
이계인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웃으며 여유를 가지고 삽시다.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병환이 명절(중추절)  잘 보내게나 ?
행복과 불행,
과거와 현재,
오늘과 내일,
과거와 현재,
모든 것이 자기 하기 나름인 것을  ㅋㅎㅋㅎㅋㅎㅋㅎ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실례합니다.
고맙습니다.
중년인 우리가 입에 달고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마음의 부자가 되는 기분으로 삽시다.
범사에 감사하며,
새로운 일에 즐겁게 임하고,
항상 기쁜 날을 맞이 합시다.
엄기준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4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30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7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5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4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38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2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1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4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39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88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6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1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102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09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19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1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61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11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2
State
  • 전체 방문자 346,12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