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을 때 잘 합시다

감동글

있을 때 잘 합시다

엄기준 10 117


aftertherainprofile.jpg


 
*♡ 있을 때 잘 합시다 ♡* 


                        부부 중 어느 한쪽이 먼저 세상을 떠날 때

                       "가는 자" 가 "남은 자" 에게 
                       공통적으로 하는 말은 짧다. 
     
                       여보! 미안해" 이 말속에는 참 많은 
                       뜻을 내포한다. 
                       세상의 많은 짐을 맡겨 놓고 가는 것이 
                       미안 할 수도 있다.
    
                      함께 살아오면서 좀 더 잘해 주지 못한 것이
                      미안 할 수도 있다. 
                      그동안 마음 아프게 한 것이 미안할 수도 있다
  
                      특히 자녀들을 모두 남겨 놓고 
                      가는 것이 미안할 것이다.
                      왜 떠나는 사람은 남은 사람에게 "미안하다, 
                      용서 해 달라" 말하는 것일까? 
    
                      그것은 너무나 많은 상처를 주고받으며 
                      살아온 것을 뒤 늦게나마 깨달았기 
                      때문일 것이다.
   
                      이제 비로소 참된 의미를 깨달았는데 먼저 
                      떠나는 것이 미안할 것이다.
                      만약 나의 배우자가 시한부 1개월의 
                      삶이 남았다고 상상해 보자.
  
                      내가 배우자를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는가? 
                      떠나는 자는 "미안하다"는 말을 남기지만 
                      남은 자는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는 진정 소중한 것을 너무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떠나고 나면 좀 더 잘해주지 못한 것이 
                      아쉽고 안타깝다.
                      그러나 함께 있을 때는 나의 소중한 배우자를
                      일상에 묻어 버리고 마는 것이 
                      우리의 비극적인 삶이다.
   
                      공기와 물은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지만 
                      우리는 값없이 제공받는 
                      그것의 소중함을 잘 모르며 지나친다.
 
                      유희와 쾌락을 위해 소중한 시간과 돈을
                      허비하면서도 진정 소중한 가정과 
                      내 인생의 배우자에 대해서는 너무도 
                      무관심한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가? 
  
                      가정은 인생의 제1 사역지다. 
                      가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있을 때 잘 합시다.
 
                        - 좋은글 중에서- 
 

                           

Comments

이승준
그려~~
있을 때 잘 하자구..

근데..
그기~ 와? 잘 안 되지?
임우순
인생살이가 별것인가..잠깐 왔다가 가는 것인대...뭐니 뮈니 해도 가정이 최고다...
부인한테 잘해주는것이 뭐 있는가 그져 몸과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것이 최고다....
김형목
좋은 글 과 음악 고마우이 ~~~~
자리에 연연하지 말고 있을 때 배풀고,
높이 있을 때 도와 줄수 있을 때 도와주고,
상부상조하며 사는 우리가 되었으면합니다.
핵가족, 핵가족하지만 사대부 집안의 판도도  바뀌는 것을 ㅋㅋㅋㅋㅋㅋ
김현식
짜~석!!~~그럴꾸마~~글케 할려믄 니넘아야!낚시좀 줄여야 쓰지안칸??~~ㅋㅋㅋ
정용상
구구절절이 동의합니다
최종왕
좋은글 감사~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후회하고 반성하고 그렇게 세월이 흘러가네~
정재화
기준아 올 가을 부터는 낚시 마눌님 모시고 다니그라
존말로 할때 ^ㅎ^
이진팔
기준아 잘 있제. 낚시 할 때 선 그라스 착용하고 선 블록 바르고 자외선 너무 쬐지마라. 하긴 재미있으면 모든게 괜잖다. 좋은 글 감사. 마누라가 최고지.
최해원
아무리 잘해도 이별할땐 부족하게만 느껴 질거여 ~~~~~ 마음 비우는 연습을 부지런히 하시게 !!
이계인
아무리 잘해 줬어도 부족하고 미안하다고 생각하는게 인지 상정이지...그래도 최선을 다하여 있을때 잘합시다..좋은글 고마워...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5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31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9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7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4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40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4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4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5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39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90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8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4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103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15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23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4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68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17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4
State
  • 전체 방문자 347,675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