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란은 화려하고, 향을 뿜지만 동양란은 향도 없고 화려하지도 않다. 쭉 뻗은 몸매에 절개의 기상이 있고 향은 없지만 무향에서 풍기는 멋과 어렵사리 핀 꽃망울의 자태는 고고히기도 하지 그러니 가꾸기가 이만저만 어려운게 아닌데, 난과같은 절개와 소박함이 우리네 정신이 아니겠는가!!
좋은 글과 그림 고마우이 ~~~~~
우리고장에 많이 분포 되어 있는 춘란,
한국의 자생난인 춘란이 잎 모양과 꽃 모양에 따라 가격이 천층만층이라지 ?
우리는 꽃의 모양과 향기, 잎 모양이 좋으면 되는 것을 ㅋㅋㅋㅋㅋ
동양난은 반 그늘과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좋아 합니다.
춘란은 씨로부터 7년이 지나야 싹이 트고,
싹트고 7년이 지나야 꽃이 핀다네 !
꽃대는 고개숙여 부끄러운듯하며, 고개를 드는 동양의 겸손함까지 지녔으니 ... ...
동양난의 경우 꽃과 잎이 아주 고고하고 청아하기도 하답니다.
집에 취미로 난 화분들을 서 너개씩 놓고 즐기기 바랍니다.
난은 물 관리만 잘 하면 됩니다.
난 화분은 3년이 지나면 반드시 분 갈이를 해서 꽃을 보도록하세요.
우리고장에 많이 분포 되어 있는 춘란,
한국의 자생난인 춘란이 잎 모양과 꽃 모양에 따라 가격이 천층만층이라지 ?
우리는 꽃의 모양과 향기, 잎 모양이 좋으면 되는 것을 ㅋㅋㅋㅋㅋ
동양난은 반 그늘과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좋아 합니다.
춘란은 씨로부터 7년이 지나야 싹이 트고,
싹트고 7년이 지나야 꽃이 핀다네 !
꽃대는 고개숙여 부끄러운듯하며, 고개를 드는 동양의 겸손함까지 지녔으니 ... ...
동양난의 경우 꽃과 잎이 아주 고고하고 청아하기도 하답니다.
집에 취미로 난 화분들을 서 너개씩 놓고 즐기기 바랍니다.
난은 물 관리만 잘 하면 됩니다.
난 화분은 3년이 지나면 반드시 분 갈이를 해서 꽃을 보도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