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효자는 부모가만든다

감동글

불효자는 부모가만든다

전병환 6 83


 

 


 

4645159e44e45&filename=46287c62d0833.jpg

 

불효자는 부모가 만든다

 


평균 수명이 늘다보니 노인 문제가 심각해 졌다
모두들 부모 모시기를 힘들어 하고
사회가 복잡해질수록 노인문제로 자식들이
재산은 공평하게 상속되는데
어찌 장남만 부모를 책임져야 하는가 불평이다



요즘 부모님 모시는것을 귀찮다는 젊은이들의 행위는
자식들을 왕자 공주로 키운 부모에게도 책임이 있다.


자식을 기를때 자식 비위 맞추기에 혼신의 힘을 다한

부모는결국 자식들의 하인이 되는 원인이 됐다.


자랄때 부모 공양법을 모르고 대접받는 법만 배운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 어찌 부모 공양을 할수가 있겠는가?


그래서 요즘 사랑방 노인들이 하는 이야기속에 답이 있다.
"가르치도 안했는데 효자란 말이여! 학교도 못보냈는데"




현실에 있어 자식 가르치려고 모든것을 팔아

뒷바라지해서 의대를 졸업시켰건만 며느리

이유붙혀 부모를 안 모신다고 하니 골방하나

얻어주고 개밥주듯 생활비 기십만원 주면서

집에도 못오게하는 세상이다.
그러면서 다들 양로원에 가는 시대란다.


어쩌다 며느리에게 전화하면
어머니에게 노후 준비 문제를 따져댄다.


"아들 의사 만들었지"하면 대답은 부모로써

학비 대는것 당연한것 아니냐고 반문하는

며느리 힘없는 노인은 기죽을 수밖에 없다.
다시 산다면 다시는 그런 짓 않겠단다.



부모들은 훗날을 위해 자식들에게 모든것을

바쳐 뒷바라지 한다.


아들이 가문의 영광이며 우리집 기둥이라고

하면서 하지만 그 기둥이 부모를 배신 한다.
대접 받고만 자란 아이가 커서 부모 모시는

법을 안배웠으니 부모 공양이 안되는 것이다.


자식들을 불효로 내 모는것도 부모의 몫이다.
부모가 노후준비를 했다면 불효란 말이 있겠는가?


부탁하는데 자식은 적성 봐서 힘대로 키우고
내 몫은 꼭 챙겨야 한다는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이글을 읽고 미친 소리라고 생각이 들거들랑 기록해 두었다가
훗날 정답과 맞춰보기 바랍니다. <노후에 눈물은 왜 흘리나?>


자식에게도 하인의 법을 가르쳐 줘야 훗날 부모봉양을 할수있다.
왕자 공주가 부모 모시는 법을 모르고 컸다면 그 책임누구에게?
두말 할것 없이 부모가 하인법을 안가르친 책임을 지게된다.



까마귀도 어미가 늙어 힘 못쓰면 먹이를 물어다 준다는데
고사성어에 반포지효<反哺之孝>라고 하는 말이 있다.
자식에게 어려서 꼭 반포지효라는 고사성어 가르쳐 줘야 한다.


내 자식 미국 유학 학비 대느라 이 생명 다 바쳐

일한 후에 훗날 남는것 없이 빈 손이라면
당신은 큰 죄를 졌다고 생각 하셔야 합니다.



무슨 죄냐고요?
고급스런 자식집에 가 보시면 그 답 당장에 압니다.


멋쟁이 며느리부터 손자가
당신의 늙은 모습을 보고 좋아 하겠습니까?



밥한끼 얻어먹는것도 눈총속에
아이들 공부에 방해 된다고 골방에
차라리 못 가르친 아들놈하고 욱박지르고 싸우는 편이
더 인간 답다는것을 아셔야 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17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심은데로 거두리라 ~~~~~~~~~~~
엄기준
부모의 의무가 어디까지인지~~~
김수영

남들다 그렇게 키우는데 나라고 어쩔 수 있나? 나도 시류에 따라 그렇게 키우다보니 자식들이 이기적이 되겠지....그러나세상 모든 자식이라고 다그렇지는 않으니 세상이 그런대로 돌아 가는것 아닌가?

임우순
좋은 글과 음악 실로 감사합니다....
최해원
쪽지 보내주는통에 인적사항 검열결과 충북대 동기란걸 알았네 !!
전화통화로 31년만에 반가운 목소리 듣게되어 넘 행복 했었네 !!
세월이 너무 흘렀다 그지 ??
이름도 가물가물 했으니 말일세 !!!
여기서라도 자주 보세나 !!!
난 퍼다나르는 재주가 없어 구경만 하네만 좋은글 좋은 음악으로 모두를 행복에 젖게해 주게나 !!!
김현식
이런 미천넘이 있나?? 어케 가튼 핵교 동기인데 인적사항을 검열 해보고서 알았단 말인고~~ㅉㅉ
그거이 네넘 한계인기라~`ㅎㅎㅎ행복 조아라 하시네~ ㅋㅋㅋ대갈 밖고 반성혀라~~ㅉㅉㅉ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4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30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8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5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4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39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2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2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5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39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88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7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2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103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11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21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2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63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15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4
State
  • 전체 방문자 346,252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