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을 가르쳐줘야 하는 이유
첫째 : 낙장 불입(落張不入)
순간의 실수가 큰 결과를 초래..아이들에게
"낙장불입"을 가르침으로서 인생에서
한번의 실수가 얼마나 크나큰 결과를 초래하는지
인과응보에 대해 깨우치게 한다
둘째 : 비풍초똥팔삼
살면서 무엇인가를 포기하여야 할 때
우선순위를 가르침으로써
위기상황(危機狀況)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가르친다
셌째 : 밤일낮장
밤일과 낮일이 정해져 있다 인생에서는 밤에 해야 할 일과
낮에 해야 할 일이 정해져 있으므로
모든 일에 때에 맞추어 해야 함을 가르친다
넷째 : 광박
광 하나는 가지고 살아라 인생은 결국 힘 있는 놈이
이긴다는 무서운 사실을 가르침으로써
광이 결국은 힘이라는 사실을 깨우치게 해서
최소한 광 하나는 가지고 있어야
인생에서 실패하지 않음을 깨우치게 한다.
다섯째 : 피박
쓸 데 없는 피가 고스톱에서 얼마나 중요한 지를
깨우치게 해서 사소한 것이라도
결코 소흘히 보지 않도록 한다.
여섯째 : 쇼당
현명한 판단이 있어야 생존...
고스톱의 진수인 쇼당을 안다면 인생에서
양자택일(兩者擇一)의 기로에 섰을 때
현명한 판단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일곱째 : 독박
무모한 모험이 실패했을 때 속이 뒤집히는 과정을
미리 체험함으로써
무모한 짓을 삼가게 한다.
여덟째 : 고~
인은 결국 승부라는 것을 가르쳐
도전정신을 배가시키고 배짱을 가르친다.
아홉째 : 스톱
안정된 투자정신과 신중한 판단력을 증진시키며
미래의 위험을 내다볼 수 있는 예측력을 가르친다.
열째 : 나가리
인생는 곧 "나가리"라는 허무를 깨닫게 해주어
그 어려운 노장사상(老莊思想)
을 단번에 이해하게 한다. ㅋㅋㅋ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인생살이의 근본이 바로 고스톱과 같다 &&&&&
모든것이 그때 그때 결정하고, 순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
세상이 우리를 속일지라도 우리는 바르고 정직하게 살아야지 @@@@@
우리 삶은 외줄타기를 하며 하루 하루 살아 가듯 ㅎㅎㅎㅎㅎ
시간의 여유와 자연에 순응하며, 바람 부는 데로 결국은 묻혀가지 ㅋㅋㅋㅋㅋ
감사하고, 겸손하며, 배려하고, 베풀며 사시기를 바라며 ! ! ! ! !
만는 야그여~!!
인생 거뭐 별거여~~????
그렇~게~ 깊은 뜻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