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비우면 비운 만큼

감동글

나를 비우면 비운 만큼

엄기준 19 60

http://cafe.daum.net/ROTC15/84hh/1311주소 복사

나를 비우면 비운 만큼

pcp_download.php?fhandle=NHZoUzBAZnMxMC5wbGFuZXQuZGF1bS5uZXQ6LzEwODUyMTY5LzQvNDc3LmpwZy50aHVtYg==&filename=imgBAF.tmp.jpg

마음이든, 물건이든
남에게 주어 나를 비우면
그 비운 만큼 반드시 채워집니다.

남에게 좋은 것을 주면 준 만큼
더 좋은 것이 나에게 채워집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lBXWlhAZnMyLnBsYW5ldC5kYXVtLm5ldDovMTA3Njk2NTQvMC84NC5qcGcudGh1bWI=&filename=84.jpg

좋은 말을 하면 할수록
더 좋은 말이 떠오릅니다.
좋은 글을 쓰면 쓸수록
그만큼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HZoUzBAZnMxMC5wbGFuZXQuZGF1bS5uZXQ6LzEwODUyMTY5LzQvNDg1LmpwZy50aHVtYg==&filename=imgBC3.tmp.jpg

그러나 눈앞의 아쉬움 때문에
그냥 쌓아 두었다가는 상하거나
쓸 시기를 놓쳐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U5UcXJAZnMyLnBsYW5ldC5kYXVtLm5ldDovNzcyNTg2MS8wLzU5LmpwZy50aHVtYg==&filename=59.jpg

좋은 말이 있어도 쓰지 않으면
그 말은 망각 속으로 사라지고
더 이상 좋은 말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U5UcXJAZnM0LnBsYW5ldC5kYXVtLm5ldDovNzcyNTg2MS8wLzYwLmpwZy50aHVtYg==&filename=60.jpg

나중에 할 말이 없어 질까 두려워
말을 아끼고 참으면 점점 벙어리가 됩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U5UcXJAZnM0LnBsYW5ldC5kYXVtLm5ldDovNzcyNTg2MS8wLzYxLmpwZy50aHVtYg==&filename=61.jpg

우리의 마음은 샘물과 같아서
퍼내면 퍼낸 만큼 고이게 마련입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lBXWlhAZnMyLnBsYW5ldC5kYXVtLm5ldDovMTA3Njk2NTQvMC84Mi5qcGcudGh1bWI=&filename=82.jpg

나쁜 것을 퍼서 남에게 주면
더 나쁜 것이 쌓이고,
좋은 것을 퍼서 남에게 주면
더 좋은 것이 쌓입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HZoUzBAZnM5LnBsYW5ldC5kYXVtLm5ldDovMTA4NzEzMzQvMi8yMjUuanBnLnRodW1i&filename=2.jpg

참 신기합니다.
그냥 쌓이는 게 아니라
샘솟듯 솟아 나서
우리 마음을 가득 채우니 말입니다.

pcp_download.php?fhandle=NHZoUzBAZnMxMC5wbGFuZXQuZGF1bS5uZXQ6LzEwODUyMTY5LzQvNDc4LmpwZy50aHVtYg==&filename=imgBB0.tmp.jpg

가난이 두렵다고
과도한 재물을 탐하지 말 것이며,
부자의 있음을 비방하여
자신의 무능을 비호하지 말아야 합니다.

차고 넘치면,

비우면, 가득하다.

[펌글]


음악/Notti senza Amore / Kate St John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꼬리글 달면 복받습니다~~~
김현식
맴은항상 비우고 싶은 맴인디 그져 채워져야 성이 차니 아직 난 속물인가 보이~~~~~~~ㅋㅋ
엄기준
명지대 현식이 이뻐~~~
임우순
좋은 글과 음악 실로 고마우리.......
엄기준
중앙대 우순이도 이뻐~~~
이진팔
선생님은 역시 좋은 말씀만 하시니 좋은 말이 샘 솟듯 하겠네.
엄기준
경북대 진팔이 고마워~~~
윤윤병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퍼갑니다
엄기준
동아대 윤병이는  더 고모워~~~
유재황
늘 좋은글  잘 읽고 있다오,  그대 덕에 많은 수양을 쌓는것같아  고마움을 저합니다.  복 받을겨!
엄기준
명지대 재황이 복받게나~~~
김형목
좋은 글과 예쁜 꽃, 은은한 음악 고마우이 ~~~~~~~
사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곧 사랑을 아는 사람이지 ㅎㅎㅎㅎㅎㅎ
좋은 일 많이 해서 복 많이 받을 거네 @#$%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면 즐겁겠지 ㅋㅎㅋㅎㅋㅎㅋㅎ
엄기준
원광대 현묵이 사랭혀~~~
최해원
좋은글, 이쁜 꽃, 감미로운 멜로디, 반성하는 꼬리글들, 아낌없는 칭찬글 ~~~~~~ 그래서 나두 한말쌈 !!
기주니 ~~~~~~~~~ 福 바들껴 !!
엄기준
충북대 해워니 매우 사랑혀~~~
엄기준
사랑합니다~~~
김수영
그래 비우면서 살자1 이제 이나이 베풀면서 살자! 나 갈땐 그래도 남보단  멋잇었던놈으로 그들 가슴에 남겨 놓아야지!
엄기준
광운대 수영이 福 바들껴~~~
엄기준
꼬리글 감사합니다~~~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5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30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8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6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9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3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3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5
State
  • 전체 방문자 347,027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