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겸손이란 참으로 자신 있는 사람만이
갖출 수 있는 인격이다.
자신과 자부심이 없는 사람은
열등의식이나 비굴감은 있을지언정
겸손한 미덕을 갖추기 어렵다.
겸손은 자기를 투시할 줄 아는
맑은 자의식을 가진 사람의 속에 있는 것이다.
자기의 한계를 알고 한정된 자신의 운명과
우주의 영원 무변성과를 대비할 줄 아는
분별력을 가진 사람만이 겸손할 수가 있다.
또한 겸손은 생명 있는 모든 것,
혹은 무생물의 모든 것까지 애련히 여기는
마음에서 유래하는 것이며
그들의 존재함에 대한
외경심에서 비롯하는 것이다.
자연의 모든 뜻, 옆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모두 스승으로 삼아 가르침을 얻고자 하는
겸허함을 가진 이의 삶은 경건하다.
경건한 삶을 사는 사람은
함부로 부화뇌동하지 않으며,
함부로 속단하지 않으며,
운명을 수긍하고
인내하고 사랑함으로써 극복하는 이이다.
그런 사려 깊은 삶을 사는 사람을
우리는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 허영자의 '더 아픈 사랑을 위하여' 중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우리의 미덕이 무엇이겠나 겸손이지 ㅎㅎㅎㅎㅎㅎ
마음 따로 몸 따로인 세상에서 우리라도 배풀며 살아가세 %%%%%
중년의 나이에 더 무엇을 붙잡으러 열심히 하겠나 - 건강이지 ? ? ? ? ?
항상 즐겁고 좋은 낮으로 상대방을 대하면 되는것을 @#$%&
마음의 거울을 항상 들여다 보며 사노라면 후회없는 삶이 되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