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감동글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엄기준 10 81


                                                    *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 글/ 법정 스님-
                                       개울가에 앉아 무심히.....

                                       귀 기울이고 있으면 물만이...
                                       아니라 모든것은 멈추어 있지 않고
                                       지나간다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깨닫는다

                                       좋은 일이든 궂은 일이든.....

                                       우리가 겪는 것은 ...
                                       모두가 한때일 뿐 죽지 않고 살아
                                       있는 것은 세월도 또한  인심도 모두
                                       그렇고 세상만사가 다 흘러가며 변한다 

                                       인간사도 전생애의 과정을 보면.....

                                       기쁨과 노여움 슬픔과 ...
                                       즐거움이 지나가는 한때의
                                       감정이다  이 세상에서 고정 불변한 채
                                       영원히 지속되는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세상일이란 내 자신이 지금 당장.....

                                       겪고 있을 때는 견디기 어려울 만큼...
                                       고통스런 일도 지내놓고 보면 그때 그곳에
                                       그 나름의 이유와 의미가 있었음을 알아차린다 
 
                                       이 세상일에 원인없는 결과없듯이...
                                       그 누구도 아닌 우리들 자신이 파놓은
                                       그 함정에 우리 스스로 빠지게 되는 것이다

                                       오늘 우리가 겪는 온갖 고통과...
                                       그 고통을 이겨 내기 위한 의지적인 노력은
                                       다른 한편 이 다음에 새로운 열매가 될 것이다

                                       이 어려움을 어떤 방법으로...
                                       현명하게 극복하는 가에 따라서
                                       미래의 아름다운 우리 모습은 결정이 된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김수영
알겠습니다. 현명하게 대처하지요!
김현식
자~아슥 ```기분 묘하네?? 암튼 그러도록 노력 할꾸마`~~~~~~~~~~~~~
임우순
좋은 글과 음악 실로 고마우리.......
엄기준
화면이 안나오면 다시 한번 시도하세요~~~
최해원
다시해도 마찬가지다 !!!
우순이가 한동안 안보여 뭔 일있나 궁금했는데 드디어 "실로 고마우리"가 지속 되겠군 !! 방가다 ~~~
엄기준
한번 더하고 쪼깐 기둘리면 나온다~~~
최해원
법정스님 말씀하시는데 목탁 소리가 어울릴텐디 ~~~~~~~ ㅉㅉㅉㅉ
배형근
맞는 말이여 특히 좋지않은 일들은 빨리 보낼수있기를...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범사에 감사하며 사노라면 모든일이 해결 될 텐데들 &&&&&
너무 빠른 세상 적응하기 참 힘들 걸세 ㅎㅎㅎㅎㅎ
무슨일이 든디 원인 없은 결과가 어디 있겠나 %%%%%
중년의 나이에는 항상 손해보며 사는 것이 큰 배려라 생각하고 살기를 @@@@
좋은일 많해서 복 받을 겨, 주위 사람 생각하며 사는것이 좋듯 &&&&&
동기생들 사랑하고, 사랑합니다.
엄기준
꼬리글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4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30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7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5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4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38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2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1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4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39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88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6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1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102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10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20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1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62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12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2
State
  • 전체 방문자 346,152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