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과 이별의 인생

감동글

만남과 이별의 인생

전병환 9 143

※ 만남과이별의 인생 ※

 會者 定離(가는인생)

人生은 너와 나와 만남인 同時에
너와 나와의 헤어짐입니다.
離別 없는 人生이 없고
離別이 없는 만남은 없습니다
살아 있는 자에게는 반드시 죽음이 오고
만나는 자는 반드시 헤어져야 합니다.
우리는 이 世上에서 永遠히 사는 것이 아닙니다
떠난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정든 家族, 정든 愛人, 정든 親舊, 정든 故鄕,
정든 物件과 永遠히 떠난다는 것은
참으로 괴롭고 슬픈 일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同時에 죽어가는 것입니다
죽음은 人間 實存의 한계 狀況입니다.
피하려야 피할 수 없고 벗어나려야 벗어날 수 없는
運命的 狀況이요 絶對的인 狀況입니다.
그래서 누구나 죽음 앞에 서면
肅然해지고 眞摯해집니다.
우리는 이 世上을 언제고
떠날 準備를 하면서 살아야합니다.
언제 죽더라도 泰然自若하게 죽을 수 있는
마음의 準備는 얼마나 重要한 일입니까?
언제 떠나더라도 조용하게 떠날 準備를 하는
生死觀을 確立하는 것이 참으로 重要합니다.
우리는 永遠히 사는 人生이 아닙니다.
그리고 죽음은 豫告 없이 그리고 例外 없이
우리를 찾아옵니다.
죽음의 차가운 손이 언제
나의 生命의 門을 두드릴지는 모릅니다.
그때는 사랑하는 나의 모든 것을 두고
혼자 떠나야합니다.
人生에 대한 執着과 物質에 대한 탐욕을 버리고
地上의 것에 對한 盲目的인 慾心을 버려야합니다.
오늘이 어쩌면 나의 삶이 마지막 일지도
모른다는 生覺에 주어진 오늘에 感謝하며
最善을 다하는 삶이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좋은글==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백장현
예고없이 그리고 예외없이 찾아오는 것 - 그것 무섭게 느껴지는데,
그러나 차가운 손이 두드릴지라도 우리는 오늘도 따뜻하게 힘차게 살아 갑시다. 내일을 위하여!!!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진팔
Do  your best!
But very difficult.
김현식
넘 걱정들 말거래이~~부활 한다카지 않나~~~ㅋㅋㅋ
최해원
신앙을 가지면 특히 기독교 믿음을 가지면 죽음이 소망으로 바뀌곤 허지 ~~~~~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오늘 하루 동안만이라도 친절하고,
즐겁고 동정적이고,
관심을 가져주고,
이해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 하세요 ㅠㅠㅠㅠㅠ
행복은 멀리 있는것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고,
때로는 바람이고,
구름인 것을,
미련에 너무 집착하지 말며 삽시다.
한번 뿐인 인생,
눈 감을때 후회하지 않게 살아야 하지 않겠어 ? ? ? ? ?
임우순
인간은 태어나자 마자 또 죽음을 향해서 달려간다고 하잖아....좋은 글과 음악 매우 고마워......
송재용
生과 死는 종이 한 장 차이! 하늘이 초청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살자!.......
정용상
살아있음에 감사하며, 죽음을 준비하는 알뜰한 삶을--
엄기준
이별은 싫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떠나야~~~

Total 1,311 Posts, Now 1 Page

3 중년 10계명
김인수 | 조회 93
3 인기 세모단상(2014년)
현중재 | 조회 129
1 복수초의 역설
윤행옥 | 조회 97
2 인기 無神論과 有神論
김인수 | 조회 114
3 인기 마음 편한 친구여
김인수 | 조회 138
2 인기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 조회 112
5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김인수 | 조회 91
2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김인수 | 조회 94
State
  • 전체 방문자 345,96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