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남과이별의 인생 ※
會者 定離(가는인생)
人生은 너와 나와 만남인 同時에 너와 나와의 헤어짐입니다. 離別 없는 人生이 없고 離別이 없는 만남은 없습니다 살아 있는 자에게는 반드시 죽음이 오고 만나는 자는 반드시 헤어져야 합니다. 우리는 이 世上에서 永遠히 사는 것이 아닙니다 떠난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정든 家族, 정든 愛人, 정든 親舊, 정든 故鄕, 정든 物件과 永遠히 떠난다는 것은 참으로 괴롭고 슬픈 일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同時에 죽어가는 것입니다 죽음은 人間 實存의 한계 狀況입니다. 피하려야 피할 수 없고 벗어나려야 벗어날 수 없는 運命的 狀況이요 絶對的인 狀況입니다. 그래서 누구나 죽음 앞에 서면 肅然해지고 眞摯해집니다. 우리는 이 世上을 언제고 떠날 準備를 하면서 살아야합니다. 언제 죽더라도 泰然自若하게 죽을 수 있는 마음의 準備는 얼마나 重要한 일입니까? 언제 떠나더라도 조용하게 떠날 準備를 하는 生死觀을 確立하는 것이 참으로 重要합니다. 우리는 永遠히 사는 人生이 아닙니다. 그리고 죽음은 豫告 없이 그리고 例外 없이 우리를 찾아옵니다. 죽음의 차가운 손이 언제 나의 生命의 門을 두드릴지는 모릅니다. 그때는 사랑하는 나의 모든 것을 두고 혼자 떠나야합니다. 人生에 대한 執着과 物質에 대한 탐욕을 버리고 地上의 것에 對한 盲目的인 慾心을 버려야합니다. 오늘이 어쩌면 나의 삶이 마지막 일지도 모른다는 生覺에 주어진 오늘에 感謝하며 最善을 다하는 삶이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좋은글==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그러나 차가운 손이 두드릴지라도 우리는 오늘도 따뜻하게 힘차게 살아 갑시다. 내일을 위하여!!!
좋은 글, 감사합니다.
But very difficult.
오늘 하루 동안만이라도 친절하고,
즐겁고 동정적이고,
관심을 가져주고,
이해하는 삶을 살도록 노력 하세요 ㅠㅠㅠㅠㅠ
행복은 멀리 있는것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고,
때로는 바람이고,
구름인 것을,
미련에 너무 집착하지 말며 삽시다.
한번 뿐인 인생,
눈 감을때 후회하지 않게 살아야 하지 않겠어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