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음악 : Shio - Dream Of Green
인생을 헤아리니 한바탕 꿈이로다
옛날 중국 당나라에 노생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큰 부자가 되는 것이 원이요,
출세하여 이름을 날리는 것이 원이요,
예쁜 아내를 얻어 아들 딸 낳고
영화롭게 사는 것이 원이었다.
어느 날 노생은 한단지방으로 가던 중
신선도를 닦는 여옹을 만나 자기의 소원을
하소연하였다.
묵묵히 듣고 있던 그 할아버지는 바랑 속에서
목침을 꺼내주며 쉬기를 권하였다.
"고단할테니 이 목침을 베고 잠깐 눈을 붙이게,
나는 밥을 준비할테니."
목침을 베고 누운 노생은 금세 잠이 들었고,
그 순간부터 그의 인생은 새롭게 바뀌었다.
그의 소원 그대로 과거에 급제하여 높은 벼슬을 얻고
절세미모의 여인을 맞아 아들 딸 낳고
부위영화를 누리며 행복하게 살았던 것이다.
그것도 무려 80년의 세월이나....
그런데 누군가가 '밥 먹게' 하는 소리에
눈을 번쩍 떠보니 모두가 한바탕 꿈이 되었다.
80년 동안의 부귀영화가 잠깐 밥 짓는 사이에
꾸었던 꿈이었던 것이다.
꿈이라 하여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꿈' 이라는 이 단어 속에
행복과 평화로운 삶의 비결이
간직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꿈도 과정이 중요합니다. -


혜원이 꿈을 찾아 헤메지는 않았겠지 ? ? ? ? ?
우리네 인생도 일장춘몽인 것을 ㅠㅠㅠㅠㅠㅠ
살아 숨쉬는 동안 좋은 일 많이 하게들 ㅊㅊㅊㅊㅊ
우리는 살면서 늘 얻음과 잃음을 반복하며 사는것을 ㅋㅋㅋㅋㅋ
꿈을 꾸면 행복해질 수 있다고~
잠깐의 춘몽이 일생의 행복을 대신할 수있다면
꿈을 깨게하는 사람은 웬쑤 ㅋㅋㅋ~~~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어느날 꿈에 졸나게 터지는 꿈을 꾸다 아! 이러다 죽는거구나 하고 깼는디 아 !글씨 꿈이아니던가`~
어찌 기분 삼삼한지~~동기덜 더 만날수 있다는 안도감에~~~
장현아!이때는 꿈을 깨게하는 사람은 은인?~~ㅋㅋㅋ 암튼 존글 잘보았네~~~~
웬쑤와 은인은 한 꿈 차이네 ㅋㅋㅋ~~~
거쪽으로 갈일이 별루 없어서리 ㅉㅉㅉㅉ
이쪽으로 올일 없는감 ????
기회가 조만간 오것찌 ~~~~~~ 니두 건강괄리 잘혀라 !!
좋아 ~~~~ 꼬리글 값으로 치룬걸로 허겠네 !!
허나 꿈은 야무지게 꿔야허오 ~~~~~~~~~~~~ !!
더 자주 보구, 더 자주 대하구, 더 자주 접촉허자 ~~~~~
빛꼬을 엄공이 여태껏 출근부 도장을 안찡네 !! 뭔일 있능겨 ???
까이꺼 송리산 처놩봉 정도 가이고 쩔쩔매고 있응께 다되어 가능거 아이가 ??
천하에 엄공이 마리다 ㅋㅋㅋㅋ
행님께옵선 지난 토욜날 543m 고지를 등산길 ( 1시간거리 ) 말고 직선코스 급경사를 30분만에 수풀을 헤치며 혼자서 일행들을 따라잡을려고 올랐는데 제법 다리몽뎅이가 뻐근허다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