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세월

감동글

인생과 세월

엄기준 12 78


Vue_d


                               ◇ 세월과 인생◇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 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사람은 한 살 더해지지만 
                            나이든 사람은 한 살 줄어든다.

                           되찾을 수 없는게 세월이니
                           시시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순간순간을 후회 없이 잘 살아야 한다.

                           인간의 탐욕에는 끝이 없어
                           아무리 많이 가져도 만족할 줄 모른다.

                           행복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가진것 만큼 행복한 것이 아니며,

                           가난은 결코 미덕이 아니며
                          '맑은가난'을 내세우는 것은 
                           탐욕을 멀리하기 위해서다.

                           가진 것이 적든 많든
                           덕을 닦으면서 사는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잘살아야 한다.

                           돈은 혼자 오지 않고
                           어두운 그림자를 데려오니

                           재산은 인연으로 맡은 것이니
                           내 것도 아니므로
                           고루 나눠 가져야 한다.

                           우리 모두 부자가 되기보다는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 법정 스님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모처럼 맑은 하늘이 좋다~~~
최해원
아미타부 울 ~~~~~~~~
엄기준
감식초 잘묵고 이따~~~
김수영
가능하다면 더 잘살고싶다~느즈막한 우리네나이 베풀며 살고싶어`
임우순
좋은 글 매우 감사합니다.....
엄기준
매우 감사합니다~~~
윤윤병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엄기준
감사합니다~~~
송재용
허욕을 버리자.....언제나 고마우이!....
엄기준
고마워~~~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기준인 동기생을 위해 시간 투자를 많이 하네, 복 받을 겨 @#$%&
인생이 별것인가 ? ? ? ? ?
인간의 탐욕에는 끝이 없는 것 같네, 아무리 많이 가져도 만족할 줄 모르 걸 보면 ㅋㅋㅋㅋㅋ
가진 것이 적든 많든, 덕을 닦으면서 사는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잘 살아야 한다. 있어야 베풀기도 하니까 ㅎㅎㅎㅎㅎㅎ
우리는 늘 행복하게 살면서도 행복 자체를 잃고 살때가 많습니다.
진정, 나 자신부터 마음 따뜻하고 넉넉한 사람이 되어,
이 세상 어떠한 것도 감싸 안을 수 있는 넓은 마음의 소유자가 되는 것이 좋겠다.
이제 부터라도 작은 행복부터 만들어 가고 소중히 여길줄 아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소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축합니다.
소망합니다.
실례합니다.
우리는 생명이 소중하기에, 나누고 베풀며 사는 중년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엄기준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6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33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9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8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4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40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4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4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5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40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91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9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4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104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15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23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4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69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17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5
State
  • 전체 방문자 347,74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