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삶은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받아들일 때.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과는 다른 규칙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일 때.
2. 자신이 처한 환경을 다른 사람 탓으로 돌리려 하지 않을 때.
3. 당신에게 상처 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할 때.
그리고 당신이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임을 깨달을 때.
4. 불쾌한 사건이나 아픔을 주는 사건으로 당신이 화나고 상처받았음을
인정할 때.
5. 당신이 받은 상처에 관한 이야기, 즉 '억울한 사연'을 현재의 관점보다
더 넓은 맥락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새로운 틀을 입힐 때.
6. 용서하느냐 용서하지 않느냐를 오직 당신만이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7.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이 살아온 처지에 공감함으로써 그를 보는
시각을 바꿀 때.
8. 불만족이 아닌 만족에 가까워지고자 할 때.
9. 용서는 시간이 필요하며 채근하면 안 된다는 것을 이해할 때.
10. 당신의 삶과 미래를 스스로 책임지려 할 때.
살아가고자 한다면 당신은 어느 순간 용서를 선택해야 한다.
<용서의 기술>에서 옮깁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현식이 건강하게나 ! ! ! ! !
우리 동기회 창을 항상 보고 또 본다네 ㅠㅠㅠㅠ
우리의 삶은 항상 신선하고, 아름다워야 하거늘 ㅋㅋㅋㅋㅋ
세상에는 좋은 일이 얼마나 많습니까 ? ? ? ? ?
서로의 용서와 화해를 반복하며 인간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ㅎㅎㅎㅎㅎ
단단한 돌이나, 쇠는 높은 곳에서 덜어지면 깨지기 쉅다.
그러나 물은 아무리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깨지는 법이 없다.
물은 부드럽고 연하기 때문이지 ㅊㅊㅊㅊㅊ
내 자신를 용서하는 법을 알고, 남을 용서 할줄 알아야 한다.
용서와 화해는 얼마간의 시간이 해결 주는 것 같다.
항상 자신을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 있다면 모든것이 오해가 없겠지요 ? ? ?
우리 인생은 생방송이라, 녹화가 없고 재방송이 없지 ! ! ! ! !
한번 뿐인 인생 바르게 정도로만 살기에도 시간이 없다.
즐기며, 행복하게 살기에도 부족한 시간들 ... ...
사랑합니다.
미안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용서하세요.
수고하세요.
모든것이 좋게만 보여지도록 노력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