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멋있기에...집앞
|
▒ 물같이 살라 ▒
노자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최상의 방법은
물처럼 사는 것이라고 역설하였다.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겸손하고 부드러운 표정으로 흐르는 물
그 물의 진리를 배우라는 것이다.
첫째, 물은 유연하다.
물은 네모진 곳에 담으면 네모진 모양이 되고
세모진 그릇에 담으면 세모진 모양이 된다.
이처럼 물은 어느 상황에서나
본질은 변치 않으면서 순응한다.
둘째, 물은 무서운 힘을 갖고 있다
물은 평상시에는
골이진 곳을 따라 흐르며
벼 이삭을 키우고 목마른 사슴의 갈증을 풀어준다.
그러나 한번 용트림하면
바위를 부수고 산을 무너뜨린다.
셋째,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
물은 항상 낮은 곳으로만 흐른다.
낮은 곳으로 낮은 곳으로 흐르다가
마침내 물이 도달하는 곳은 드넓은 바다이다.
-
사람도 이 물과 같이
모나지 않고 유연하게
다양한 사람을 너그럽게 포용하고
정의 앞에 주저하지 말고 용기있게 대처하며
벼가 고개를 숙이는 것처럼
겸손하게 자기 자신을 낮추는
현명한 삶을 살아야 한다
- 옮겨온 글 -
|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물은 인간을 겸손하게 만든다.~~~
자연의 물하고 물렁한 물하고는 웬지 많은 차이가...
병환이 ! 물은 물이다.
인간들은 물을 더 이상 괴롭히지 말았으면 한다.
흐르는 물을 가두고, 오염 시키고, 참 많이도 자연의 순리를 그릇치지 !
물은 강하면서도 약한 것이 물인 것을 &&&&&&&
우리 인간도 자연의 순리 앞에서는 겸손 해야 한다.
이 지구상의 모든 재앙은 그냥 오겠는가 ?
욕심이 화를 부른다고, 인간의 욕심 때문이 아닌가 한다.
우리도 물과 같이 낮은 곳으로 사랑을 베풀고, 나눠야 합니다.
동기생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배려합니다.
이해합니다.
용서합니다.
소원합니다.
강구합니다.
소망합니다.
미안합니다.
실례합니다.
3초의 여유를 가지고 삽시다.
단순하게 삽니다. 지금 물한모금 천천히 아주 천천히 마셔야지 육각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