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마지막 강의

감동글

인생의 마지막 강의

현중재 6 44

인생의 마지막 강의를 한다면....



카네기멜론대학의 "랜디 포시" 교수

최근에 본 동영상 중 가장 인상깊게 본 동영상 하나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카네기멜론대학의 "랜디 포시" 교수님 가족들입니다.



랜디 포시 교수님은 46살에 췌장암 말기 선고를 받고
퇴임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마지막 강의>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 강의를 하게 된 이유는, 제자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아빠 없이 이 땅에서 열심히 살아가게 될 세 사람.
로건, 클로이, 딜런...
너무나 사랑하는 자신의 세 아이를 위해 강의를 했다고 하셨습니다.





10분의 짧은 동영상이지만, 한 인간의 생에 대해 모든 이야기들을 담았다고 생각하니

한번 보고, 두번 보고, 심지어 열번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꿈을 이루고 싶다면 열심히 일하고 신나게 노세요.

또 따르기 힘든일이지만 늘 진실만을 이야기 하세요.

잘못했을땐 사과하세요.

좋은 사과란?

죄송합니다,

제 잘못입니다.

어떻게 고쳐드릴까요?"



내 인생의 파도가 너무 거칠다 하여 포기하지 마십시오.

오늘 그 거친 파도를 넘기 위해 노력하고,

그리고 그 거친 파도를 한번, 두번 헤쳐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한 단계, 두 단계 성장해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실패는 있어도 포기하지 않는자에게는

기쁨과 즐거움이 감사로 되돌아옴을 깨닫게 합니다.



기분 좋은 오늘입니다.

많이 웃고, 많이 행복한 시간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17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정해옥

꿈을이루고싶다면열심히일하고신나게노세요,또따르기힘든일이지만진실만을이야기하세요~~~이몸도실천해보리다^*^

조효승

감사합니다.

임우순

좋은 자료 매우 감사합니다....

현중재
우리들의친구가 머지않아 세상것을 보지못한다 합니다.
 그 친구 하는말 나 눈에 뵈는게 없어서 세상 무서울거 없을것 같다

"용감하게 살거야 ㅎ ㅎ 20년을 견뎠는데 안보인다 못견디겠니 
 지금 가도 호상이다 많이 웃고 행복하게 세상것 많이 보고 살란다" ㅡㅡㅡ

그래 너에겐 부처,예수 없이도 마음의천상을 가지고있구나 ㅡ
전화좀 받아라 내가초등 3한년때 너에게 뺏어먹은 옥수수빵 갚아야 될텐데
하늘별을 따다 준들 너의 점심을 채워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내가 널만나려 동창회에 나오게된거 같은데...친구야!
대답좀 해라 우리 만나서 마파도 이야기또하면서 신명나게 다시 웃어보자 !!!


진실만 말하고, 진실한 삶을 살므로서 우리는 많은 것을 얻을 것이다.
자신의 죽음 앞에서 저렇게 명쾌한 강의를 할 수 있다는게 참으로 탄복스럽다.
20년을 강의만 하며 살아온 나도 지식이 아닌 진실한 삶에 대해 강의를 해보고 싶다.
오자진1D
멋진 명강의
수강생중에는 우리 보성吳씨 일가인 吳프라 윈프리도 보이네
엄기준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324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