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겸손

감동글

★☆ 겸손

이기현 9 116

★☆ 겸손

벼도 익어야 고개가 숙여지고
물도 깊어야 고요한 법입니다
빈 깡통이 요란하고 빈 수레가 시끄럽습니다
패자는 말이 많지만, 승자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대개의 경우, 말이 많은 사람은 변명으로 일관되어 있습니다

여유 있는 사람은 그것이
재주이던, 돈이던, 능력이던 내 세우지 않습니다
커다란 재주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재주를 의식조차 하지 않습니다
어리석은자가 자신의 조그만한 잔재주를 드러냅니다
큰 재주는 가만히 있어도 그 후광이 빛을 내뿜기 때문이고
잔 재주는 소리를 질러야 남들이 알까말까 하기 때문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
외부적인 현상들을 보면 상대의 깊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사기꾼의 특징은, 말이 많고 아는 게 많아 보이지만
가만히 들어보면 빈 깡통의 요란한 소리뿐인 것을 알게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전문분야의 진실한
엔지니어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복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17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현중재

옳은 말씀,

김현식

캬~~ 내용 조오타.~~회장님이 올리신 글이니 삐지기전에  댓글들 남기라~~ㅎㅎ
사령관 삐지면 쓰잘때없는 집합 많이 생긴단다~~ㅋㅋㅋ

전영수

겸손이란 글 잘읽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유있는 사람 , 자신의 재주를 의식하지않는 사람이되도록 노력해요.

김수영
많이 반성 하겠슴
김병태
아는 부분을 동그라미로 그립니다. 동그라미 안의 것은 아는 부분이고 동그라미 밖의 것은 모르는 부분입니다. 지식이 넓어지면 동그라미는 커지게 됩니다. 동그라미가 커지면 동그라미가 면하고 있는 부분도 더 커지므로 모르는 것이 더 많아집니다. 모르는 것이 더 많아지니 겸손해 질 수 밖에 없게 되지요. 한국외대 김병태
최해원
자신을 되돌아보게 하는구려 !!
일깨워줘서 고맙소 ~~~~~ 근데 아주 쉬우면서 무지 어렵더라 고것시 ~~~~
근디 사령관님 !!!  퍼온거요 ??  자작이요 ????
김현식

야 임마야~~그거이 뭐 그리 중요허노??내용만 조으면 되는거 아이가`~~불필요한데 신경 뚝~~!!!

조주현

현시기가 약간 속이 좀 보이네? ㅎㅎㅎㅎㅎ
허기야 사령관에게 눈밖에 날 필요가 없지 아암!!!
해워니가 조심해라. 그러다가 사령관에게 찍히면
어쩔라구 그러시나? ㅎㅎㅎㅎ

김형목
겸손은 최대의 미덕이라 던가 ~~~~~
남을 배려하는 마음 ****** 항상 여유있는 삶 &&&&&&
자신의 잔 재주를 너무 과신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것도 겸손이라나 ㅎㅎㅎㅎㅎ
쉅고도 쉅지만 실천하기는 어렵겠지  ㅋㅋㅋㅋㅋㅋ
항상 원을 생각하며 살아가노라면 후회하는 일은 없겠지 ######
이젠 나이 생각해서 지갑을 많이 열어 보이세 .......@@@@@ 영수 연락하고 살더라고 .....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50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