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에는

감동글

중년에는

전병환 7 85

** 중년의 삶..**
♠..법정스님이 설하는 중년의 삶..♠




친구여!!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미운소리,우는소리,
헐뜯는 소리,




그리고 군 소리,불평일랑 하지를 마소.
알고도 모르는 척,




모르면서도 적당히 아는척,어수룩 하소
그렇게 사는것이 평안하다오.




친구여!!
상대방을 꼭 이기려고 하지마소.
적당히 져 주구려




한걸음 물러서서 양보하는것
그것이 지혜롭게 살아가는 비결이라오.




친구여!!
돈,돈 욕심을 버리시구려.




아무리 많은 돈을 가졌다해도
죽으면 가져갈 수 없는것




많은 돈 남겨 자식들 싸움하게 만들지 말고




살아있는 동안 많이 뿌려서
산더미 같은 덕을 쌓으시구려.





친구여!!
그렇지만 그것은 겉 이야기.




정말로 돈은 놓치지 말고 죽을때까지

꼭 잡아야 하오.




옛 친구를 만나거든 술 한 잔 사주고




불쌍한 사람 보면 베풀어주고
손주 보면 용돈 한푼 줄 돈 있어야




늙으막에 내 몸 돌봐주고 모두가 받들어 준다오.
우리끼리 말이지만 이것은 사실이라오.




옛날 일들일랑 모두 다 잊고
잘난체 자랑일랑 하지를 마오




우리들의 시대는 다 지나가고 있으니
아무리 버티려고 애를 써봐도




가는 세월은 잡을 수가 없으니




그대는 뜨는 해 나는 지는 해
그런 마음으로 지내시구려.




나의 자녀,나의 손자,그리고 이웃 누구에게든지
좋게 뵈는 마음씨 좋은 이로 살으시구려




멍청하면 안되오.
아프면 안되오.
그러면 괄시를 한다오.




아무쪼록 오래 오래 살으시구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17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임우순
좋은 글과 사진 매우 고마우리.....
오자진1D
진짜 멋지다
엄기준

까만 옥수수~~~

박두현
몹씨 서정적이네 ! 고향에 온 것 같아요. 고맙소이다. ^^
김수영
자주보고 들어도 항상 새로운 맛이 나는 글과 사진... 그렇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소이다.
최해원
우순이가 잠자고 있으니 병화니가 대리운전 하는겨 ??
신선함이 돋보여 좋으네 그랴 !!!
김형목
좋은 사진과 글, 그리고 음악 고마우이 ~~~~~~
남자 인생의 7단계를 보시라 ㅎㅎㅎㅎㅎ
1단계 : 한살로 임금님이다 - 울기만 하면 모든것이 해결된다.
2단계 : 두설은 돼지다 - 돼지처럼 여기저기 뛰어 다닌다.
3단계 : 열살은 염소다 - 장 웃고, 장난치고 날뛰며 노는것에 집중한다.
4단계 : 열 여덟 살로 말과 같다 - 가장 혈기 왕성할 시기다.
5단계 : 서흔 중반은 당나귀다 - 겨론해 가정이라는 짐을 지고 터벅터벅 걷지 않으면 안된다.
            아무리 지치고 힘이 들어도 절대 넘어져서는 안된다.
6단계 : 중년의 인생은 개다 - 개 처럼 살랑살랑꼬리를 흔들며,
          그 누구도 적으로 만들지 않아야 나이들어 힘 없는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다.
7단계 : 노년은 원숭이다 - 나이든 남자는 어린이와 같다.
          신나게 재주 부리던 원숭이는 속으로 눈물 흘리며 잔인한 인생을 보낸다.
우리는 열심히 사는 것엔 능숙하지만, 행복하게 사는 것엔 서투른 중년의 남자들 ㅋㅋㅋㅋㅋ
정년 퇴직은 있어도 인생 퇴직은 없다로 살자구 ㅎㅎㅎㅎㅎ
나름의 취미생활로 즐거운 나날을 보냅시다 - 좋은 것이 좋은 것 처럼 ㅎㅎㅎㅎㅎㅎ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44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