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박두진.

감동글

해 박두진.

김진모 4 76
  해는 밝음의 의미로  긍정적인 희망을 상징한다. 1월 희망찬 새해 올 한해 좋은 일만
생각하면서 긍정적으로 한해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해야 솟아라. 해야 솟아라. 말갛게 씻은 얼굴 고운 해야 솟아라.
산 너머 산 너머서 어둠을 살라 먹고,산 너머서 밤새도록
어둠을 살라먹고,이글이글 애띤 얼굴 고운 해야 솟아라.
 
달밤이 싫여, 달밤이 싫여, 눈물같은 골짜기에 달밤이 싫여,
아무도 없는 뜰에 달밤이 나는 싫여.......
 
해야,고운 해야, 늬가 오면, 늬가사 오면, 나는 나는 청산이 좋아라.
훨훨훨 깃을 치는 청산이 좋아라. 청산이 있으면 홀로래도 좋아라.
 
사슴을 따라 사슴을 따라, 양지로 양지로 사슴을 따라,
사슴을 만나면 사슴과 놀고,
 
칡범을 따라 칡범을 따라, 칡범을 만나면 칡범과 놀고,.....
 
해야, 고운 해야, 해야 솟아라. 꿈이 아니래도 너를 만나면,
꽃도 새도 짐승도 한 자리에 앉아, 워어이 워어이
모두 불러 한 자리 앉아, 애띠고 고운 날을 누려 보리라.
 
 
이 시는 해방 직후인 1946년에 발간된 박두진의 첫 시집 "해"의 표제 작품으로서 '해'가
상징하는 평화와 광명의 세계가 오기를 바라는 간절한 소망을 담고 있다.
 
올 해는 평화와 광명의 새로운 세계가 되기를 염원하면서.........

Comments

김형목
김진모동기 좋은 글 고마우이 ~~~~~~~
올해는 60년 만의 흑용의 해라니 ?
비록 용트림 치는 해는 보지 못 했지만,
역시 태양은 고마운 것이다.
해를 보는 입장에 따라 다른 느낌을 갖겠지요 !
임진년에 우리 동기생들도 사회에서 좋은  해로 거듭 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해원
평화와 광명의 새로운 세계가 되기를 ~~~~
우리 동기생들이 사회에서 좋은 해로 거듭나기를 ~~~~
나도 그러하리라 ~~~~ 좋은시 새롭게 와 닿네 !!! 
임우순
좋은 시 감사합니다...태양처럼 늘 불타는 생활을 하자구나....
이승준
진모야~
이렇게..  가끔..
좋은 詩나 글 좀 열심히 옮겨와라~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51 좋은글 교통 표지판으로 보는 인생살이 댓글6 이승준 06.17 52
1150 좋은글 아버지~ 댓글8 이승준 06.17 63
1149 좋은글 누구나, 다~~~ 댓글5 전병환 06.13 95
1148 좋은글 다 그렇고 그렇디다 댓글6 권영택 06.12 74
1147 좋은글 값진 아내 댓글6 이승준 06.12 83
1146 감동글 한 남자의 사랑 이야기 댓글9 이승준 06.12 90
1145 좋은글 용서 한다는 것... 댓글5 전병환 06.09 70
1144 좋은글 자존심을 버리면... 댓글4 권영택 06.05 68
1143 좋은글 중국영상물 << 지혜의 강 >> 댓글4 김인수 06.02 72
1142 좋은글 레이디 고디바(Lady Godiva)를 아시나요. 댓글4 전병환 06.01 66
1141 좋은글 내가 웃으면 거울도 웃습니다. 댓글4 권영택 05.29 60
1140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연재 23회) 댓글2 현중재 05.28 41
1139 감동글 서울대학교(생활수기 당선작) 댓글6 정문교 05.26 85
1138 좋은글 문은 내가 먼저 열어 보세요 댓글5 권영택 05.22 73
1137 좋은글 인생이 한그루 꽃나무라면 댓글4 전병환 05.17 80
1136 감동글 진리가 찾아와 문을 두드릴 때 댓글4 권영택 05.15 70
1135 감동글 나를 코끼리로 아나! 댓글7 이승준 05.12 85
1134 좋은글 10 가지의 악(惡) 댓글5 황길중 05.10 69
1133 좋은글 마음에 문을 닫지 말고 열어 두어라 댓글4 황길중 05.10 60
1132 좋은글 어느 부모님이 자식에게 보낸편지 댓글5 황길중 05.08 79
State
  • 전체 방문자 346,165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