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자의 10가지 후회

감동글

주자의 10가지 후회

김현식 9 38

1,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으면,돌아가신 후에 후회한다.
           (不孝父母,死後悔;불효부모,사후회)
2,가족에게 친절히 하지 않으면,멀어지 뒤에 후회한다.
           (不親家族.疎後悔;불치가족,소후회)
3,젊을 때 부지런히 배우지 않으면,늙어서 후회한다.
           (少不勤學, 老後悔;소불근학,노후회)
4,편안할 때 어려움을 생각하지 않으면,실패한 뒤에 후회한다.
           (安不思難,敗後悔;안불사난 패후회)
5,부유할 때 아껴쓰지 않으면,가난하게 된 후 후회한다.
           (富不儉用,貧後悔;부불검용 빈후회)
6,봄에 밭갈고 씨뿌리지 않으면,가을에 후회한다.
           (春不耕種,秋後悔;춘불경종 추후회)
7,담장을 미리 고치지 않으면,도둑 맞은 후에 후회한다.
           (不治垣牆.盜後悔;불치원장 도후회)
8,이성을 삼가지 않으면,병든 후헤 후회한다.
           (色不謹愼,病後悔;색불근신 병후회)
9,술 취해서 망언한 것은,술 깨고 난 후에 후회한다.
           (醉中妄言,醒後悔;취중망언 성후회)
10,손님을 잘 대접하지 않으면,손님이 떠난 후에 후회한다.
           (不接賓客,去後悔;부접빈객 거후회)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이승준
좋~은 얘기야..
어데서 이런 걸 다 퍼 왔을꼬..

현시가..
아침부터 이런거 하면..
니.. 일은 언제 하노?
김현식
요즘 이거이 내 일이라 안카나~~ㅎㅎ
최준영
오래만에 다시 일거보는 주자십회훈이네~~
야기인 즉슨~~
60년대 초등학교시절 국회의원이 돌린 한장자리 달력에 이 내용이 매년 인쇄되어 있엇지~~!
좋은 야그여~~
윤윤병
그렇게 하려도 할 수 없는 일이 있으니 모든일은 계실 때,있을 때,그 상황일 때 잊지말고  잘들하시게들.
최해원
촙뺑이들은 들이델때마다  9번을 조심해라 ~~~~~~~~~ !!!
엄기준
현식이 공부 많이한는구나~~~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주자 10회라, 지나고 나면 후회하는 것을  ㅎㅎㅎㅎㅎㅎ
기회 또는 항상 있을 때 잘 해야 한다는 거지 ㅋㅋㅋㅋㅋㅋ
기회란 만들기 나름이지 - 우선 순위을 어디에 두는 야가 문재 겠지 @#$%
몸 건강 챙겨가며 일도하고 즐기기를 바라네 &&&&&&
남을 배려하며 인간 다운 생활을 한다면 더욱 금상첨화가 아니겠나 ! ? ! ? ! ?

주어진 삶 속에서 적당히 하는
임우순
좋은 글 매우 고마우리,,,,,
유재황
좋은글이지.  근데 준영이는  좋은동네에서 살았나보다.  우리 산골 동네 국회의원은  안돌렸는디?.....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7,62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