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는마음 열린마음..

감동글

주는마음 열린마음..

엄기준 15 65

 

22017118_800x600.jpg

- 주는마음 열린마음 - 

조화로운 인간 관계란
주는 마음에서 부터 시작된다.

받고자 하는 마음이 앞서면
상대는 문을 열지 않는다.

문을 열기는 커녕 경계하는 마음이 된다.

주는 마음은 열린 마음이다.

내 것을 고집하지 않고
남의 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이다.

그의 말을 들어주고
그의 마음을 받아 주는 것
그것이 열린 마음이다.

나를 낮추는 것은 열린 마음의 시작이다.

나를 낮추고 또 낮춰
저 평지와 같은 마음이 되면
거기엔 더 이상 울타리가 없다.

벽도 없고 담장도 없다.

거기엔 아무런 시비도 없다.

갈등도 없다.
장애도 없다.

거칠 것이 없기 때문이다.

해서 주는 마음은 열린 마음이요
열린 마음은 자유로운 마음이다.

울타리가 좁으면 들어 설 자리도 좁다.

많이 쌓고 싶으면 울타리를 넓게 쳐라
더 많이 쌓고 싶으면
아예 울타리를 허물어라
열린 마음은 강하다.

아무것도 지킬게 없으니
누구와도 맞설 일이 없다.

진정 강해지려면
어디에도 구속받지 않는 자유인이 되려면
마음을 열고 끝없이 자신을 낮추어라.

낮은 것이 높은 것이고
열린 마음이 강한 것이다.

손은 두 사람을 묶을 수도 있지만
서로를 밀어 낼 수도 있다.

손가락은 두 사람을 연결시키기도 하지만
접으면 주먹으로 변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어색하게
두 손을 내린채로 서서
서로를 붙잡지 못하고 있다.

지혜와 어리석음이
모두 마음의 손에 달려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강한자여 자신을 낮추고 열린 마음으로 꼬리글 달아~~~
최해원
댓가성없는 기브라야 하느니라 ~~~~~~~ 에헴 !!
엄기준
새벽 니시에 글올렸는디 머하다가 인자들어 오냐~~
윤윤병
주는 마음,열린마음.좋은 말씀.많이 배웁니다.
엄기준
윤병이의 열린마음이 보인다~~~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한다면, 먼저 대접하라는 말과 같이 자신을 낮춘다면 %%%%%
매사 형통하리라 믿네  ! ! ! ! ! !
세상은 주고 받는 것이라지 ㅋㅋㅋㅋㅋ
받은 다음에, 주려고 하면 기라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듯이 ㅎㅎㅎㅎㅎㅎ
열린 마음으로  사노라면 좋은일과 행복이 기다릴것이야 ! ? ! ? ! ?
배려하고 베풀면서 살게들, 복받을 겨 &&&&&&
겸손하고 상대를 존중하면 다 좋은 일이 있을거라 네 ㅎㅎㅎㅎㅎ
엄기준
현목이 3월 초라 바쁘제~~~
박성렬
주는자의 마음속에 나도 몰래 도사리고 있는 되받고자 하는 교만을...
그걸 Delete 할 줄 알아야...비로서 줄 자의 자세가 될터인데..
김수환 추기경께서도 그게 잘 안돼더라 하셨지 아마..
얼마나 더 살아야 그 D 키를 칠줄 알게 될지..음~~~
엄기준
성렬이는 지금 알고있는겨~~~
김현식
그랴~손해 본듯이 살면 좋은 세상이 안되것나~~~그거이 열린맴 일거고~~ㅋㅋㅋ
엄기준
그려 조깐 손해 본듯이 살고 배플어 부면 마음이 편안하다~~~
임우순
좋은 글과 음악 매우 고마우리,,,,,
엄기준
감사합니다~~~
김수영
주어도 아깝지는 않지만 이용 당하진 말아야지!
엄기준
매우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7,62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