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의 여유

감동글

3초의 여유

김현식 10 54




너무나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나날입니다. 앞만 보고 가느라 주위를 둘러보지도 못하고, 나 하나만 생각하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짧은 3초이지만 나의 다른 사람의 삶을 풍족하게 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

[ 3초의 여유 ]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닫기’를 누르기 전에 3초만 기다리자.
              정말 누군가 급하게 달려오고 있을지도 모른다.

출발신호가 떨어져 앞차가 서 있어도,
              경음기를 누르지 말고 3초만 기다려 주자.
              그 사람은 인생의 중요한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었는지 모른다.

내 앞에 끼어드는 차가 있어도,
              3초만 서서 기다리자.
              그 사람의 아내, 아이가 정말 아플지도 모른다.

친구와 헤어질 때,
              그의 뒷모습을 3초만 보고 있어주자.
              혹시 그가 가다가 뒤돌아 봤을 때 웃어줄 수 있도록...

길을 가다가, 아님 뉴스에서 불행을 당한 사람을 보면,
              잠시 눈을 감고 3초만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
              언젠가 그들이 나를 위해 기꺼이 기도할 것이다.

차창으로 고개를 내밀다 한 아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3초만 그아이에게 손을 흔들며 웃어주자.
              그아이가 크면 분명 내 아이에게도 그리할 것이다.

법정에 서있는 죄인을 보았을 때,
              그 사람을 욕하기 전에 3초만 생각하자.
              내가 그사람의 환경이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정말 화가 나서 참을 수 없을 때,
              3초만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자.
              내가 화를 내고 있는 일이 보잘 것 없지는 않은가?

나의 아내가 화를 내며 소나기처럼 퍼부어도,
              3초만 미소 지으며 들어주자.
              저녁엔 넉넉한 웃음으로 한잔 술을 부어줄 지도 모른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전병환
3초의 여유에 웃고 우는 ...행복한날 되시게...
김수영
난 그렇게 못하는 것 많네!
권오찬
좋은 내용이구려^^
윤윤병
3초 후에 댓글단다.
엄기준
한나둘셋~~~
정용상
순간의 참음이 큰 어진 결과를 낳으리오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3초 여유라,
3초 늦게 갔다고 지구가 멸망하는 것도 아닐 테고 ! ! ! !
한 순간의 실수로 일을 망칠 때도 있지 ---- 욱하는 성질 땜에 ㅆㅆㅆㅆㅆ
중년인 우린 여유를 가지려고 노력들 많이 하지 ---- 특히 술 앞에서는 ㅋㅋㅋㅋ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ㅎㅎㅎㅎㅎ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며 사노라면 좋은 일이 많은 세상이다 &&&&
한번 뿐인 인생 즐겁게 사시기를 ㅠㅠㅠㅠㅠ
이진팔
어디서 이런 좋은 글들이 나오시나, 나에게 교훈을 주는 친구가 있어 참으로 행복합니다.
최경덕
3초 긴~~시간이다. 0.01초 차이로 올림픽에서 아쉽게 은메달을 딴 사람에게는................
최해원
맞따 ~~~~~ 성질급한놈들 모조리 올림픽 보내모 금메달 싹쓸이다 !!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457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