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눈
보는 각도를 달리함으로써
그 사람이나 사물이 지닌 새로운 면을,
아름다운 비밀을 찾아낼 수 있다.
우리들이 시들하게 생각하는
그저 그렇고 그런 사이라 할지라도
선입견에서 벗어나라.
맑고 따뜻한 열린 눈으로 바라본다면
시들한 관계의 뜰에 생기가 돌 것이다.
내 눈이 열리면 그 눈으로 보는 세상도 함께 열릴 것이다.
- 법정의《산방한담》중에서 - *
잘못된 선입견이나 고정관념은
좋아야 할 관계를 파손시키고 끊어지게 합니다.
그러나 열린 마음과 열린 눈으로
생각하고 바라보면 이해가 되기도 하고
깊은 연민을 가지게도 됩니다.
아주 싫던 사람과 그렇게도 밉던 사람조차도
마치 다른 사람을 보듯 사랑스럽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병환이 건강하고 복 많이 받게나 ㅎㅎㅎㅎㅎ
열린 마음으로 사물을 보면 모든것이 새롭게 보이는 것을 ㅋㅋㅋㅋㅋ
인간이 동물과 다른점은,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다를 걸세 ㅠㅠㅠㅠㅠ
자아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 없이 우리는 노력들을 하지 ㅃㅉㅉㄸㅆ
동기생들 여유와 나눔을 실천하며 삽시다 ㅉㅉㅉㅉㅉ
좋은 일 많이 하고 사는 인생이 참 좋게만 보이네 ㅎㅎㅎㅎㅎ
행복과 불행도 다 내안에 있는 것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