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안락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MENU
Close
동기회소개
회장인사
집행부 임원
조직도
연혁
2025
2024
2023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회칙
역대연혁
2025
2024
2023
2022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2007
2006
찾아오시는길
사진영상
행사사진
포토앨범
행사 동영상
동기관련 기사
참여마당
임관50주년
애경/축하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성인
영화
기타
동호회
산악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기우회
기독장교회
골프회
테니스동호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탁구동호회
비용결산
산행계획
산행결과
산행기
기타
배트민턴동호회
굴렁쇠동호회
영남대 동기회
조선대 동기회
동국대 동기회
울산대 동기회
연회비/협찬
2026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5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4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3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2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1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20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9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8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7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6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5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4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3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2년 연회비
수입
지출
2011년 연회비
수입
지출
집행부
집행부회의실
발전기금목적
집행부자료실
회보원고접수
동기명부
대학별명부
사단 및 근무처별
지역/직장별명부
직능별명부
해외거주지별명부
이용안내
공지사항
신고센터
감동글
감동글
인생안락
임우순
좋은글
4
32
2008.02.12 09:13
♣ 戊子年 人生安樂 ♣
나이를 막론하고 생각에 따라서
우리는 젊은이도 될 수 있고
노인도 될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이 나의 성실과 노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고 일한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노력한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공상만 일삼는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일과 생활 속에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에 관심이
없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친구를 찾는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고독을 늘 버리지 못한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사람의 기준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인생에서 무엇이 뜻대로
안될 때 건전한 인생관까지 포기한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
항상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는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예전부터 가졌던 편견에 사로잡혀
있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
나의 노력으로 행복을 꿈꾼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만일 대가 없이 행복하기만을
바란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사랑을 주고받을 줄 안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사랑받기만을 바란다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
사람을 믿고 신뢰한다면
우리는 언제나 청년입니다.
그러나 신뢰하는 일보다 불신하는 일이
많으면 우리는 노인입니다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2:1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2008.02.12 11:22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정재화
2008.02.12 14:10
조아요
조아요
최해원
2008.02.13 01:51
에구 ~~~~~ 저걸 읽구나니 난 이미 반 노인이 다되어 가구 있다는 얘긴데 !! 우쩌나 ????
에구 ~~~~~ 저걸 읽구나니 난 이미 반 노인이 다되어 가구 있다는 얘긴데 !! 우쩌나 ????
김형목
2010.08.24 08:23
좋은 글 고마우이 ~~~~~
우리는 정령 청년인가 ?
노인인가 ?
항상 노파심에서 잔소리하면 노인인게야 !
너무 걱정 말고 다음들도 잘 하려니 하고 믿어봅시다.
우리는중년이다.
한마디로 얼챙이야 &&&&&&&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는 말씀.
중심잡고 적당히 딸아가고, 앞서거나 뒤쳐지지 않게 눈치것 하면 거지 ㅠㅠㅠㅠㅠㅠ
항상 기쁜 마음과 즐거운 표정을 지으며 삽시다.
좋은 글 고마우이 ~~~~~ 우리는 정령 청년인가 ? 노인인가 ? 항상 노파심에서 잔소리하면 노인인게야 ! 너무 걱정 말고 다음들도 잘 하려니 하고 믿어봅시다. 우리는중년이다. 한마디로 얼챙이야 &&&&&&&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는 말씀. 중심잡고 적당히 딸아가고, 앞서거나 뒤쳐지지 않게 눈치것 하면 거지 ㅠㅠㅠㅠㅠㅠ 항상 기쁜 마음과 즐거운 표정을 지으며 삽시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1
감동글
당신 옆에 이런 사람이 있습니까?
댓글
9
개
임우순
02.17
42
30
좋은글
서울
댓글
4
개
현중재
02.16
49
29
좋은글
아버지의 술잔에 채워진 눈물
댓글
4
개
임우순
02.15
39
28
감동글
우물과 마음의 깊이
댓글
21
개
엄기준
02.14
69
27
좋은글
혁명을 꿈꾸다....
댓글
3
개
임우순
02.14
34
26
좋은글
아름다운 당신께 드리는 글
댓글
2
개
임우순
02.14
35
25
좋은글
남기고 싶은 이야기
댓글
3
개
현중재
02.14
46
24
좋은글
안효진의 어느 하루
댓글
4
개
김용선
02.13
47
23
감동글
신호등 같은 인생
댓글
10
개
엄기준
02.13
45
22
좋은글
우리 서로 상처주지 않기로 해요
댓글
4
개
임우순
02.13
28
21
좋은글
지혜가 담긴 人生의 도움말
댓글
6
개
임우순
02.13
31
20
좋은글
묵힌 세월을 잔에따라, 술처럼 마시다.
댓글
5
개
현중재
02.13
53
19
감동글
아! 숭례문~
댓글
7
개
현중재
02.12
50
18
좋은글
山 河 (이 겨울을 보내면서~)
댓글
3
개
현중재
02.12
48
17
좋은글
봄이 오는 소리
댓글
3
개
임우순
02.12
30
열람중
좋은글
인생안락
댓글
4
개
임우순
02.12
33
15
좋은글
소주 한잔 했다고 하는 얘기가 아닐세.....
댓글
6
개
현중재
02.12
59
14
좋은글
사랑은 향기입니다
댓글
3
개
임우순
02.11
40
13
좋은글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기쁨
댓글
3
개
임우순
02.11
45
12
좋은글
관악의 정상을 향하여~ (15기동기들여~)
댓글
7
개
현중재
02.10
67
61
62
63
64
65
66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Login
Login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정보찾기
Category
임관50주년
애경/축하
9
결혼
부음
승진
사업
훈포상
합격
경사
애사
기타
자유게시판
8
박상진한류이야기
조주현풍류
옥하컬럼
우보칼럼
해원이바구
생각하기
군대야그
자유게시
애경사 기부찬조
2
수입
지출
동기회보
가입인사
감동글
5
감동글
좋은글
우보글
자작시
기타
여행정보
3
국내
국외
기타
건강/상식
6
건강
취미
상식
무료음악
기고글
기타
폭소유머
2
유머폭소
기타
파리팡세
5
드로잉
파리팡세
에세이
잡담
기타
성인군자
3
성인
영화
기타
+
Posts
대한민국 ROTC 15기 각 대학별 주소록 (2026. 4. 6현재)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출정식 - 2025년 3월30일 ROTC중앙회관
ROTC15기 임관50주년 추진단 채널 개통
ROTC15기 임관50주년추진단 전략 회의 개최 - 2026.3.17
하주익
최길현
장명섭
State
전체 방문자
347,057 명
전체 게시물
23,350 개
전체 댓글수
88,376 개
전체 회원수
1,148 명
우리는 정령 청년인가 ?
노인인가 ?
항상 노파심에서 잔소리하면 노인인게야 !
너무 걱정 말고 다음들도 잘 하려니 하고 믿어봅시다.
우리는중년이다.
한마디로 얼챙이야 &&&&&&&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는 말씀.
중심잡고 적당히 딸아가고, 앞서거나 뒤쳐지지 않게 눈치것 하면 거지 ㅠㅠㅠㅠㅠㅠ
항상 기쁜 마음과 즐거운 표정을 지으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