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게 화내는 방법

감동글

멋지게 화내는 방법

김현식 9 48
 

멋지게 화내는 방법





“누구든지 분노할 수 있다. 그것은 매우 쉬운 일이다.

그러나 올바른 대상에게, 올바른 정도로, 올바른 시간 동안에,

올바른 목적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분노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또한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고대 철학자 아리스토 텔레스의 말입니다.



스트레스 전문의인 우종민 박사는 마음력이라는 책에서

분노가 생길 때는 스스로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지라고 충고합니다.

첫째, 이 상황이 내 건강과 바꿀 만큼 중요한가?

둘째, 이 분노가 정당하고 의로운가?

셋째, 화내는 것이 문제 해결에 효과적인 방법인가? 다른 대안은 없는가?



우박사는 이 질문이 화가 난 상황에서도

자동적으로 머릿속에 떠오를 수 있도록 외우라고 주장하면서,

이 세 가지 질문에 모두 `예`라는 답이 나오면 화를 내도 된다고 말합니다.



[행복한 경영이야기...]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2:1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정재화
둘째,세째는 희생할수 있는데 첫째 땜시 안되겄다.

우리 모두 올바른 대상 / 정도 / 시간 / 목적 / 방법 으로 화를 내자 ! 안내면 더 좋코요
박수민
쉽지않을거 같네!
진동식
아주 멋진 말일세
화를 내도 화를 내는것에 끄달림이 없이 내는것과 보고,듣고,말하고,냄새맛고,감정,의식에 끄달려 내가 아닌
나가 화를 내면 자기가 속고 사는 것이니 속임을 당하지 말고 사시게
 
이 세상 모든 일어남을 수용하는 삶,      곳    지혜가 받추어 주어야 하는긴데......
평상시 닦음의 힘이 부족하면 분노가 모든것에 앞서가니 갚자기 이 세가지 사항을 머리에 떠올리는 것도
싶지않을성 꾸준한 기도,수행을 통하지 않고는 싶지 않겠다,,,,,
오자진1D
아주 좋은 힌트를 얻엇네
엄기준
화안난다~~~
임재욱
좋은 말씀~~그런데 잘않된다  말이야...
최해원
외울려고해도 잘 안외워지네 !!
현시길 직접 만나서 개인지도 받아야 쓰것따 !!!
임우순
좋은 글 실로 고마우리.....
박성렬
음~  그 세가질 연구하다 보면 화 낼 상대방이 앞에서 사라지고 난 뒤가 될터이니 자동으로 해결 되겠구만...

껄~
State
  • 전체 방문자 345,971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