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감동글

정월 대보름

임우순 4 28
한해의 액운을 쫓고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는 날이네요 보름날에 먹는오곡밥 
(찹쌀.차조.차수수.팥.콩) 과 9가지 
나물과 이른아침에 부스럼을 

막기위해 호두.잣.밤.땅콩등을 
깨어먹는 부럼깨기 
귀가 밝아지고 즐거운 
소식을 듣는다 하여 데우지

않는 술 한잔씩 마시는 
귀밝이술 여기 
올려 드립니다 많이들 드시구여~~~ 

정월 대보름 달님한테 
건강과 행복과 행운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pcp_download.php?fhandle=M2J1dFZAZnM4LnBsYW5ldC5kYXVtLm5ldDovMTA3NTIyODcvMC83Ny5qcGcudGh1bWI=&filename=77.jpgpcp_download.php?fhandle=NlNsR3hAZnMxMy5wbGFuZXQuZGF1bS5uZXQ6LzgxNjY1ODgvMC8wLmpwZy50aHVtYg==&filename=0.jpg

정월 대보름 오곡찰밥 한그릇 드세요.^^
그리고 나물도... 
부럼도..배부르게....ㅎㅎ...
복조리 받으시고....
오늘밤 신명나게 쥐불놀이도 
즐기고.....

휘영청한 달님에게 소원을 빌어 보세요~~^^*
날이 흐리거나 비가 와서 
대보름달 못보는 곳도 
많겠지만....
마음이 풍성한 날 보내세요.......

pcp_download.php?fhandle=NlNsR3hAZnMxMS5wbGFuZXQuZGF1bS5uZXQ6LzgxNjY1ODgvMC8yLmpwZy50aHVtYg==&filename=2.jpg
pcp_download.php?fhandle=NlNsR3hAZnMxMS5wbGFuZXQuZGF1bS5uZXQ6LzgxNjY1ODgvMC8zLmpwZy50aHVtYg==&filename=3.jpg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2:1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복조리들고 밥 얻으러 동네를 돌던 어린시절 기억이 새롭구먼 !!
쥐불놀이 하느라 쌓아놓은 볏단 홀라당 태우는통에 동네사람들 물동이 들고나와 불끄느라 법석데던 그시절이 눈에 삼삼허네 !!! (내가 태운건 아닐세 !!)
엄기준
달밝다~~~
이영길
퇴근시 보니 달이 보기좋더군.
동기생 모두가 복받아 달덩이 같아지면 좋겠네.
오자진1D
보름이 바로 일오회의 근간인 15기를 말함이 아닌가?
그렇다면 대보름은 15기 총동기회
State
  • 전체 방문자 345,971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