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마리의 늑대 !!

감동글

두마리의 늑대 !!

최해원 6 76

music_icon1.gif

배경음악 : Acoustic Cafe - Last Carnival


두 마리의 늑대

한 체로키 노인이 손자에게 삶에 대해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마음속에서는 늘 싸움이 일어난단다."
그는 손자에게 말했습니다.
"너무 끔찍한 싸움이어서
마치 두 마리 늑대가 싸우는 것과도 같단다."

"하나는 악마 같은 놈인데
분노, 질투, 슬픔, 후회, 탐욕, 교만, 분개, 자기연민,
죄의식, 열등감, 거짓, 허영, 잘난 체하고
자신의 거짓자아를 나타낸단다.

또 다른 놈은 선한 놈이지.
이놈은 기쁨, 평화, 사랑, 희망, 친절, 선의, 고요함,
겸손함, 동정심, 관대함, 진실, 연민, 신뢰를 나타낸단다.

이 같은 싸움이 네 안에서도 일어나고
모든 사람의 마음에서도 일어난단다."

손자는 잠시 동안 그 말을 생각하다가
할아버지에게 물었습니다.
"그럼 어떤 늑대가 이기나요?"
체로키 노인은 간단하게 대답했습니다.

"네가 먹이를 주는 놈이 이긴단다."


악한 마음을 갖는 것도,
키우는 것도 우리 자신입니다.

당신은 어떤 마음을 키우고 있습니까?

- 자기는 자기가 책임을 져야합니다^^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임우순
기쁨, 평화, 사랑, 희망, 친절, 선의, 고요함,
겸손함, 동정심, 관대함, 진실, 연민, 신뢰를가지면 이긴다...지혜가 필요한 글이네...
엄기준
내가 쪼깐 손해본듯하게 살면 되아~~~
전병환
악이든 선이든 어떤관점에서 판단하냐에 따라 뒤바뀔수 있는 좋은글 잘봤네...수고~~~
송재용
해원아! 잘지내지? 좋은 늑대 잘 키우며 살께! .....음악이 너무 좋다. 곡명 알려다오. 클래식 쪽은 내가 너무 가난하다. 건승을 기원하며......
김수영
그래 이나이에 선한마음을 갖도록 해야지~
송재용
곡명이 있었네! 酒神에 잡혀 못봤네! 미안.....
State
  • 전체 방문자 346,155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