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아 천천히 같이 가자 ♡
세월아 누가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지 않으며
누군들 후회 없는 삶을 살다 가기를 원하지 않으리
한 해가 흘러 간다
푸른꿈 .사랑도 친구도 모두 같이
생경하고 냉냉한 낯선 여인숙의 하룻밤 같은 인생.
일생이 긴 여정이지만
이렇듯 찰라 같은 하룻밤 인생이기도 하단다
그런데 세월아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이 한 세상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가자
네가 혹여 놓치고 간 것
내가 뒤에서 거둬 주고 추수려 주며
너무 빨리 달아날 때
내가 좀 잡아주면 되지 않겠니
행여 내가 잘 낫다고
남을 업신여기고
으로서 남을 이기려하거나
나를 칭찬 하는 사람을 조심치 않고
남의 말을 함부로 말하는 어리석은 짓 할 때면
빨리빨리 뛰면서 달려가고
혹여 내가
나의 말 보다는 남의 말 듣기를 좋아하고
남을 감싸주고 찾아가 위로 해주며
느긋하게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남을 존중하고 감사하며 마음속 진실한 글 쓰면서
이쁜 짓 할때는 느릿느릿 걸어서 가자
누가 늦게 간다고 재촉할 사람 저 자신 말고 누가 있다더냐
눈치 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나란히 같이 가자
우리삶이 운명이 아니라 선택이며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고 후회 없는 복된 삶을 만든단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도...
앞만 보지 말고 옆도 좀 보자
기차가 아름다운 것은
앞은 볼 수 없고 옆 창문을 통하여
고향 같은 아련한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사람의 천 걸음보다
더불어 손잡고 함께 가는
우리 모두의 걸음이 더 소중하거늘....
나이든 황혼,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내 마음이 즐거우면
모든 사람이 행복해 보이듯
인생사 힘들지만 숫자에 불과한 나이에 얽매이지 말고
아름다운 세상 향기 좀 맡으며 가자
자 세월아 세상사 사는 일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지 못하듯
사소한 기쁨에도 감사하면서 천천히 동행하자
굳이 세상 속진에 발맞추어 빨리 간 들 무었하리
너그럽고 여유 있게
세상 아픈 곳 다독여 주면서
웃 자라는 욕심 타이르면서
웃으며 한세상 동행 하잣구나
牛 步


세월아 !
빠르거나, 늦지도 마라 - 항상 내편이어야 하느니라 ㅎㅎㅎㅎ
겸허하고, 이해심 많은 우리 동기생들 삶의 여유를 가지세 ! ? ! ? ! ?
칭찬은 물속의 고래도 춤을 추게하고, 멋 적은 소도 웃게 한다오 ㅋㅋㅋㅋㅋ
우리 인생의 삶도 기뻐하고 감사하며 삽시다 ㅠㅠㅠㅠㅠ